중국 신발 사이즈표 비교정리!

아는행복

예전 중국에 있었을떄 쇼핑하면서 알게된 우리나라와 중국 신발사이즈 표기방법의 차이! 우리나라에서는 mm로 표기로 사용되지만 중국에서는 호수 표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명브랜드의 경우는 나라별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어서 문제는 없지만 타오바오 직구를 하시거나 중국에서 보세신발을 구입하실떄는 중국에서 사용하는 신발사이즈를 이용하는게 편리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와 중국의 신발 사이즈 비교표를 만들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전에 쇼핑관련 생각하니 예전 항주여행 갔을때 잠시 들려던 우리나라 동대문과 같은 의류타운을 찍어둔 사진이 있어서 추가해보네요! 이곳은 옷장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는곳으로 대부분이다 도매로 판매하고 있어서 쇼핑은 힘들고 눈으로만 구경했네요!

 

 

 

 

 

타오바오에서는 신발상품이 실제로 어떻게 팔리고 있는지 표시된 가격과 사이즈 표시 부분을 캡쳐해 보았네요! 尺码(사이즈) 부분을 보시면 31~41까지 호수로 표기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럴떄는 우리나라 신발사이즈로 변경해서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대략적인 계산 방법은 호수 x 6.3로 계산해보시면 정확한 값은 아니지만 근사한 mm 치수를 아실수 있습니다!

 

 

 

 

▼ 한국과 중국의 포털을 통해서 자료를 수집해서 평균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한중 신발사이즈를 남여구분해서 표로 보기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5정도씩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어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여성과 남성 사이즈의 차이는 크기차이로 여성으 225에서 시작하고 남성은 250에서 시작하는 차이입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사이즈로 알고계시면 중국여행에서 쇼핑하시거나 중국쇼핑몰에서 직구하실때 사용하시면 유용할꺼깥네요! 추가로 신발에 관련된 중국어 몇가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 신발관련 중국어 단어!

鞋子[xié zǐ / 씨에즈] : 신발

运动鞋[yùn dòng xié / 윈동씨에] : 운동화

鞋子尺码[xié zǐ chǐ mǎ / 씨에즈츠마] : 신발사이즈

女鞋[nǚ xié / 뉘씨에] : 여자신발

男鞋[nán xié / 난씨에] : 남자신발

高跟鞋[gāo gēn xié / 까오건씨에] : 하이힐

平跟鞋[píng gēn xié / 핑건씨에] : 플렛슈즈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