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전앱을 이용한 매일매일 중국어 단어와 회화공부!

아는행복

이미 아시는 분들은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어학공부하려면 이런저런 일한다는 핑계로 미루고 피곤하다가 미루고 해서 하루하루 지내다보니 알던것도 잃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네요.! 그리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해 조금이나마 중국어를 공부할수는 없을까 찾아보다 네이버 사전앱에서 좋은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저도 벌써 몇개월째 사용중인데요! 많은 양의 공부는 아니더라도 일하면서 몇개의 단어와 간단한 회화를 볼수있어서 작은 도움와 위안이 되네요!

 

a

 

설정을 통해서 매일 중국어 '오늘의단어5개' 그날외운 단어에대한 '오늘의퀴즈' 그리고 간단한 '오늘의회화'를 스마트폰 알람으로 받아서 보실수있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들로 설정하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사전앱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다양한 사전이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중국어단어장' 을 선택!

 

 

중국어 단어장을 선택한후 화면에서 하단부의 '환경설정' 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앱 알람 '수신'을 선택하신후에 '상세설정'을 선택합니다.

 

 

오늘의단어, 오늘의퀴즈, 오늘의 회화를 원하시는 시간으로 설정하시면 알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같이 오전 오후로 설정하였습니다. 아침에 단어 보고 오후에 퀴즈풀고 회화를 보는 순서입니다.

 

일하시면서 짬을 이용해서 중국어 공부하기엔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중국어외에도 영어단어장으로 가시면 영어도 알람 설정이 가능합니다. 영어와 중국어 동시에 조금씩 공부해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