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번역기 사용방법 자세한 정리!

아는행복

중국어 공부할때 단어들은 포털에서 제공하는 중국어사전을 주로 이용하지만 작문을 할때는 번역기를 가끔 이용하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주로 百度翻译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되고 중국의 구글이라 불리는 바이두에서 제공하는거라 짧은문장의 경우 나름 정확한 번역 결과물을 얻을수 있는거 같네요!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바이두에서 제공하는 번역기 사용방법에 관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중국어 입력이 불가능한 경우를 감안해서 검색이 아닌 사이트에서 메뉴를 클릭해서 찾아가는 과정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바이두( http://www.baidu.com )에 방문하신 다음 상단 오른쪽 끝에 更多产品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세요!

 

 

2.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자동으로 메뉴바가 나타나고 제일 아래에 있는 全部产品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3. 바이두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 상품들의 목록입니다 그중에서 우축으로 보이는 百度翻译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4. 번역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우리에게 익숙한 번역기 모습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언어 선택 부분 아래로는 좌측에는 내용입력영역 우측에는 번역출력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5. 입력할 언어와 번역될 언어 선택이 가능한데요 입력하는 언어는 自动检测로 설정해 두시면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선택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영역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이 28개의 언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언어는 이미지의 번역부분을 참고하셔서 입력할 언어와 번역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다른건 몰라도 한국어가 있다는게 사용하기에 편리한거같네요!

 

 

6. 예제로 한국어 입력 중국어 번역으로 설정해서 테스트를 해본 모습입니다! 간단한 단어와 문장은 정확한 번역이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입력 언어에대해서 발음듣기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번역결과 영역의 기능을 살펴보겠는데요! 우선 이미지에서 보이는 좌측 아래쪽 4가지 메뉴 발음듣기, 복사, 즐겨찾기, 번역수정들은 공부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네요! 거기에 하단 오른쪽 버튼으로는 拼音(병음출력), 双语对照(두가지언어모두표시)를 선택해서 원하는 보기형식으로 설정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병음의 경우는 성조표기까지 되기 떄문에 발음이 알고싶은 경우 실행해두시면 보는데 더 편리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한국어 중국어로 문장을 만들때 번역해서 수정하는식으로 가끔 사용하고 있네요!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이 알고계시면 좋은 기능이라 생각되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