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ctv 방송보기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방법!

아는행복

중국어 공부에서 특히 듣기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중에 가장 효과적인 중국TV 보기 그중에서 저는 CCTV를 주로 시청하면서 듣기 공부를 하곤 했는데요! 뉴스, 드라마, 예능등에서 다양한 내용과 말투들이 듣기공부에는 큰 도움이 되어주었네요! 중국에 있을때는 틀면 나왔지만 한국에 돌아와서는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가끔 시간내서 보는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중국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CCTV 실시간 방송보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중국CCTV를 인터넷으로 보기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 央视网(http://tv.cctv.com)에 방문후 상단에서 두번째 直播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메뉴를 선택해서 해당 페이지로 가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화면과 우측에는 채널목록들이 나열되서 선택해서 보게 되어있습니다!

 

 

 

 

단 국내에서는 전 채널을 볼 수 없다는 점! 이미지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 채널의 경우는 중국내에서만 볼수있는 채널입니다!

 

 

3. 어떤 채널은 15초짜리 광고가 나온다음 위와같은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런 채널의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볼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국내에서는 프로그램 설치후에 방송을 볼수 있는지는 테스트를 못해보았네요! 프로그램 설치라 그냥 패스하였네요!

 

 

4. 마지막으로 실시간으로 중국방송을 볼수 있는 채널은 클릭과 동시에 방송시청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그럼 어떤 채널들을 볼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정리해 보겠습니다!

 

 

5. 외국어로 표시된 cctv는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뉴스등은 해당 언어로 방송이 되기 때문에 피하고 중간중간 해당언어 자막으로 중국어로된 방송을 할때를 이용하면 듣기공부가 가능하네요!

 

 

6. 다음으로 개인적으로 주로 이용하고 추천 드리고 싶은 채널입니다! 이 3개의 채널은 아시아, 유럽, 미주에서 방송하는 cctv국제채널로 중국어로 모두 방송하기 때문에 듣기 공부하기에는 좋은 채널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많은 채널을 볼 수 있으면야 좋겠지만 한두개의 채널이라도 시간을 내서 반복해서 계속듣고 해석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공부에는 가장 큰 도움이 되는거 같네요! 중국어로된 방송이 보고 싶을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