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이용방법!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주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가끔가다 이용하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등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합니다! 구글에서 일반적인 이미지검색은 모두 잘 아시니 내용이라 후반부에 간략하게 정리하고 메인으로 이미지를 첨부해서 검색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다뤄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크롬, 사파리등의 브라우저를 실행후 구글검색 페이지로 가서 '이미지검색'을 입력해주세요!

 

 

2. 구글의 경우 별도 검색 버튼 클릭 없이 검색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검색결과 목록에서 제일 상단 '구글 이미지검색'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3. 해당 페이지로 이동되면 이미지와 같이 구글 메인화면의 로고 부분과 상단 탭부분이 '이미지'로 변해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검색에서는 이미지로의 검색은 불가능해서 PC버전의 환경으로 바꿔줘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단 오른쪽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4. 더보기의 경우 PC버전으로 바꾸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운영체제별 PC버전보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 인터넷 어플 : PC버전 요청!

(2) 크롬 : 더보기 대신 점3개 메뉴부분 클릭후 '데스크톱 버전으로보기' 선택!

(3) 사파리(아이폰) : 주소창 오른쪽  버튼을 꾹 누르면 아래쪽에 메뉴가 나타나고 메뉴중에서 '데스크톱 버전 보기'를 선택!

 

 

5. 위에 소개해드린 브라우저별 PC버전으로 보기를 실행하시면 이미지와 같이 검색창이 작게 보이는 PC버전으로 바뀌고 카메라 아이콘이 활성화 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로의 검색을 위해서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6. PC에서 이용하던 것과 같이 URL검색 또는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예제로 이미지 업로드 검색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7. 이미지업로드를 클릭하면 탭이 바뀌면서 '파일선택'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파일선택을 할수 있는 어플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하단에 나오는 어플도 브라우저 별로 차이가 있는점 유의해주세요! 캡쳐한 이미지는 안드로이드 인터넷 브라우저 상태에서의 파일선택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내파일목록을 선택해서 원하는 사진을 첨부해 주었네요! 카메라를 이용하시면 바로 촬영한 이미지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9. 이미지 첨부와 동시에 파일업로드가 진행되는 모습을 캡처해 보았네요!

 

 

10. 잠시후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유사이미지를 검색한 결과 페이지가 나타난 모습입니다!

 

※ 단순 이미지 검색!

 

 

1. 일반적인 구글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바로 검색 하시려면 브라우저 실행후 구글 페이지로 가서 상단 왼쪽에 이미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이미지 검색 화면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상태에서 PC 버전을 바꿔서 보는 경우는 카메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반드시 위에 정리된 순서대로 이용해주세요!)

 

 

3. 예제로 사과를 입력해서 찾아본 결과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바로 관련 이미지들이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저작권이 있을수 있어서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