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i 계산기로 비만도 계산하기!

아는행복

결혼후 늘어난 몸무게! 관리를 해야한다는 생각은 항상 가지고 있지만 일과 육아로 남는 시간은 잠이나 휴식으로 운동은 엄두도 못내고 있는게 현실이네요! 시간이 하루하루 지나면서 점점 살찌는게 느껴지다보니 건강에 문제는 없는지 오래간만에 포털에서 제공하는 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해보았습니다! bmi지수를 계산해서 총5단계 저체중, 정상, 과체중, (경고)비만, 고도비만으로 표시가 나오는 유용한 계산기입니다! 저의 결과는 과체중과 비만에서 비만으로 조금 더 가있는 결과가 나와서 살짝 충격을 받고 운동을 해야하는 시기와 나이가 온걸 분명하게 일깨워주었네요! 혹시 저와같이 자신의 비만상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계산기 이용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네이버에 비만도, bmi, bmi계산관련으로 검색을 하시면 위와같은 이미지의 계산기가 페이지 상단에 나타납니다! 일단 성별, 신장, 체중, 나이값을 입력해주세요!

 

 

2. 제 몸무게와 키는 비공개로 하고 싶은 마음에 임의로 남자, 180m, 80kg 20세로 계산을 해본 결과값입니다! 과체중으로 bmi지수는 24.69로 표시되었네요! 그 아래로는 상위 몇% 범위와 해당 순으로 자세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3. 다음에서 제공하는 계산기의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비만도, bmi관련으로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나타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보다는 간략하게 신장, 체중 두가지만 입력해서 bmi지수를 계산하게 되어있습니다!

 

 

4. 네이버에서의 결과가 동일한지 보기위해 신장과 체중을 같은 값으로 입력하고 계산한 결과물입니다! 과제충으로 bmi도 동일한 치수로 표시된걸 확인할수 있었네요!

 

 

 

 

 

5. 마지막으로는 계산기를 이용하지 않고 참고용으로 bmi지수 계산공식을 이용해서 계산해 보았습니다! 이미지에 적혀있는 결과값을 보시면 계산기와 동일한 값이 나왔다는걸 다시 확인할수 있었네요!

 

자신의 비만도가 궁금하실때 포털에서 간단하게 이용해 보시기에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되어지네요! 결과의 충격으로 이대로 지내다간 완전한 비만으로 가는것도 시간문제일꺼같아 아무리 힘들어도 하루에 최소30분씩 걷기운동이라도 실천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