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DSLR 움직이는 피사체 자동초첨 모드 자세히 알기!

아는행복

요즘 자연스러운 사진을 담아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 방법을 알아보다가 알게된 자동초첨 모드 메뉴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초첨 모드는 건드리지도 않고 ONE SHOT 으로만 촬영을 해왔었는데요 알고나니 새로운 촬영의 세계가 열렸네요! 구입한진 오래됬지만 이제야 뭔가 DSLR을 너무 막 사용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에대해서 100%는 잡아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사용해본 결과 확률적으로 얻을수 있는 컷들이 높아젔습니다. (사용중인 바디는 캐논 400D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캐논400d 자동초점 모드를 설정해주는 화면의 모습입니다! 총3가지로 하나하나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캐논 자동초첨 모드는 방향버튼의 오른쪽버튼을 누르시면 선택이 가능합니다.

캐논 DSLR (400D기준) 자동초첨 모드는 ONE SHOT, AI FOCUS, AI SERVO 3가지 모드입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있는 정지된 모습을 담을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반셔터를 누른후 초첨을 맞춘후 촬영하는 모드입니다.

 

AI FOCUS 모드의 경우는 ONE SHOT 기능과 AI SERVO 기능을 모두가진 모두입니다. 반셔터를 누를떄 ONE SHOT 모두가 작동한후에 촬영대상이 움직이게 될경우 AI SERVO 모드로 바뀌어 움직이는 대상의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반셔터를 누름과 동시에 초첨과 노출이 자동으로 촬영대상을 따라다닙니다. 스포츠나 달리기 같은 조금 빠른 움직임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AI FOCUS VS AI SERVO

거리에서 재미삼아 테스트 해본결과 AI FOCUS의 경우는 천천히 움직이는 모습과 원하는 포커스를 담기에 편리한 자동초첨 모드이며 AI SERVO 모드의 경우 스포츠 또는 일상적인 움직임의 모습을 바로바로 담을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포커스가 시시각각 변하기 조금 어지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 자동초첨 모두다 분명한거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사진을 담는 확률은 분명 올라가지만 100%라고 할수는 없으며 역시나 스킬과 경험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담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모드를 잘 활용해서 촬영해 보시면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