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치즈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요리행복

옥수수가 제철인 지금 집에서 옥수수를 가지고 오게 되었네요 그냥 삶아만 먹다가 좀 더 맛있게 먹을까 생각하고 콘치즈를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버터가 있었다면 더 맛있었겠지만 준비하지 못해서 집에있는 식용유를 이용해서 달착지근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에는 식용유를 사용해도 콘치즈는 맛있네요! 혹시 콘치즈 좋아하시거나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콘치즈 간단레시피 :::

1. 삶은 옥수수 1개

2. 치즈 2장 (슬라이스 치즈 아무거나 상관 없습니다.)

3. 마요네즈 2숟가락

4. 설탕 1숟가락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두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콘치즈 만들기 첫번째 과정은 삶은 옥수수를 알갱이만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삶은 옥수수 알갱이들을 2~3분정도 볶아주세요! (불세기는 중)

 

 

3. 옥수수 알갱이들을 어느정도 볶다가 양념에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마요네즈 2숟가락을 넣고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4. 옥수수알갱이와 마요네즈가 어느정도 섞이면 이어서 설탕 한숟가락을 넣어서 옥수수 알갱이 구석구석 단맛이 잘 베이도록 열심히 볶아줍니다!

 

 

5. 설탕과 마요네즈가 옥수수 알갱이 하나하나에 코딩이 잘 되도록 볶아졌다면 콘치즈 1단계 완성!

 

 

6. 잘 볶아진 옥수수 알갱이들을  뜨거운 상태에서 빠르게 그릇에 담고 치즈2장을 올려줍니다!

 

 

7. 잠시후 치즈가 녹고 녹은 치즈들이 옥수수 안쪽까지 스며들도록 포크나 젓가락을 이용해서 위쪽부분을 살짝씩 섞어주세요!

 

 

8. 그릇이 커서 콘치즈 양에 맞는 그릇으로 완성된 콘치즈를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집에서 만들어본 콘치즈는 설탕의 달달함과 옥수수의 고소함 치즈의 간간함이 잘 어우러진 맛있는 요리가 되어주었네요! 금방 만들수 있어서 남은 옥수수도 다 쩌서먹지 말고 몇개는 콘치즈로 만들어서 먹어야겠네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추천드립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