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송이양배추 굴소스볶음밥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 포스팅할 요리는 양송이양배추굴소스볶음밥! 아기 이유식 재료로 남은 양송이와 양배추를 이용해서 몇가지 재료를 추가하고 굴소스를 이용해서 건강한 야채볶음밥을 만들어 보았네요! 볶음밥은 영양가도 있고 남은재료 사용하기에는 딱 좋은 메뉴인거같네요! 냉장고에 남은재료가 많으시거나 볶음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양송이양배추굴소스볶음밥 레시피 (2인분) :::

1. 양송이 6개

2. 양배추 반쪽짜리 1/3

2. 당근 작은 사이즈 반개

3. 양파 반개

4.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5. 밥 2공기

6. 계란 2개

7. 굴소스 2숟가락

 

 

 

 

※ 볶음밥의 재료의 양은 좋아하시는 쪽으로 추가해서 자유롭게 준비하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양송이양배추 굴소스볶음밥 만들기에서 제일먼저 해야할 일이자 시간이 가장 많이 소요되는 재료들의 세척후 다지기! 양송이, 양배추, 당근, 양파, 대파를 세척후 이미지와 같이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기계사용권장!)

 

 

 

 

 

1. 재료준비가 다되면 후라이팬 또는 웍(권장!)에 기름을 두르고 양배추,당근,양파,대파를 먼저 넣어서 볶아주세요! (불세기는 강)

 

 

2. 양배추,당근,양파,대파가 익어서 살짝 수분이 나와서 보이이 시작하면 남은재료인 양송이버섯을 모두 넣고 계속 볶아주세요!

 

 

3. 양송이와 야채들을 섞은 다음 이어서 밥 2공기를 넣어서 볶은 재료들과 잘 섞어주세요! (불세기는 중)

 

 

4. 야채와 밥을 잘섞어서 볶아준 다음 간과 맛을 더해줄 굴소스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굴소스가 재료들의 구석구석 베이도록 열심히 뒤적여주세요!)

 

 

5. 굴소스와 볶음밥을 잘 섞은뒤에 마지막으로 후추를 3~4번정도 뿌려서 뭉치지 않도록 섞어주세요! (한번에 전체를 넣는거 보다 한번 뿌리고 섞고 하면서 뿌리는게 더 잘 섞입니다.)

 

 

6. 후추까지 넣고 열심히 섞어서 볶아준뒤 완성된 굴소스를 이용한 양송이양배추볶음밥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후라이팬에 열심히 볶은 흔적들이 여기저기 있네요~ㅎ)

 

 

7. 양송이양배추 굴소스볶음밥이 완성되었으면 다음으로 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계란후라이 2개를 완숙, 반숙 좋아하는 스타일로 준비해주세요! (2인분이라 계란은 1인당 1개씩)

 

 

8. 개인적으로는 덜익은 노른자와 비벼먹으려고 반숙으로 계란후라이완성! 접시에 볶음밥 1인분을 그릇을 이용해 깔끔하게 담고 계란을 올려서 완성된 양송이양배추굴소스볶음밥 1인분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굴소스의 달착지근함과 간간함이 적당하게 베어서 담백한 볶음밥이 되어주었네요! 한그릇으로 맛있고 건강하게 한끼를 해결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