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볶음밥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레시피!

요리행복

볶음밥 만들기로 시작했다가 이왕이면 예쁘고 맛있게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오므라이스까지 가게되었네요! 일단 가장 기본적인 볶음밥 재료인 감자,당근,양파,소세지로 볶음밥을 만들어서 마지막 계란덮기까지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자세히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오므라이스 레시피 (2인분) :::

1. 밥 2공기 (뜨거운 밥도 상관 없지만 / 찬밥 있으시면 권장!)

2. 자색감자 중간사이즈 1개 (일반감자 사용하셔도 되세요!)

3. 당근 중간사이즈 반개

4. 양파 반개

5. 소세지 3개 (햄이나 다른 종류의 소세지로 대체가능!)

6. 계란 3개 (이미지에는 2개지만 조리중 1개추가)

7. 소금 반숟가락

8. 후추 3~4번 톡톡 뿌려주는 양!

9. 토마토 케찹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오므라이스 볶음밥을 만들기위해 제일먼저 감자, 당근, 양파, 소세지는 볶음밥을 위해 잘게 잘라서 준비해주시고 계란은 풀어서 노란 계란물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후라이팬 또는 웍(권장)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감자, 당근, 양파, 소세지룰 모두 넣어서 복아주세요! (불의세기는 강으로)

 

 

3. 복음밥 재료를 2~3분 볶아서 살짝 익히고 밥2공기를 넣어서 같이 섞어서 계속 볶아주세요! (불의세기는 중으로!)

 

 

4. 밥과 재료들을 함께 볶으면서 어느정도 섞이면 양념시작! 먼저 소금 받숟가락을 간이 고루 베이도록 원형을 그리면서 고루고루 뿌려서 볶아주세요!

 

 

5. 소금을 넣고 골고루 볶아준 다음 마무리로 후추를 3~4번정도 톡톡 뿌린다음 한곳에 뭉치지 않도록 잘 섞으면서 볶아주세요!

 

 

6. 계속 볶아주면서 감자와 당근으로 테스트해서 먹기좋게 익었으면 완성! 완성시킨 오므라이스 볶음밥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볶음밥에 계란덮기!

 

 

7. 오므라이스 볶음밥은 2인분이라 1인분씩 나눠서 계란을 덮는 과정입니다.  / 평평한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준비된 계란물 반을 부어서 넓게 펼쳐서 익혀주세요! (불의세기는 약)

 

 

8. 계란이 70~80% 정도 익었을떄 (완전 익어도 덮는데는 상관 없습니다!) 볶음밥 1인분의 양을 퍼서 이미지처럼 계란의 한쪽에 올려주세요!

 

 

9. 후라이팬을 기울여서 밥과 계란을 한쪽으로 몰아서 계란의 남아있는 부분을 볶음밥에 밥에 덮어준다음 넓은 그릇을 받쳐서 후라이팬을 싹 뒤집으면 계란에 감싸지게 됩니다. (★중요!)

 

 

10. 뒤집어서 담은 오므라이스의 모습입니다. 다행히 계란에 잘 덮혀서 담아졌네요! 숟가락으로 살짝씩 삐져나온 계란은 아래로 집어넣어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시면 완성!

 

 

11. 마지막으로 토마토 케쳡을 예쁘게 뿌려서 마무리한 완성된 오므라이스(1인분)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1개 완성하고 나머지 볶음밥으로 동일한 과정으로 1개를 더 만들어주시면 2인분완성! 숟가락을 이용해서 탁탁 잘라서 계란과 함꼐 먹으면 고소하고 간간한 볶음밥과 계란의 부드러운 조화가 맛있는 오므라이스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다음번에는 계란을 좀금 더 두껍고 촉촉하게 만들어서 덮으면 더 맛있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