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한글판 설치!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는 FTP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파일질라의 다운로드 부터 설치과정 그리고 한글판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다양한 언어로 바꾸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파일질라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파일질라를 한글판로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1. 제일먼저 파일질라 설치를 위해 공식홈페이지로 가서 메인페이지에 나와 있는 두개의 다운로드 버튼중 Download FileZilla Client를 클릭해주세요!

 

★ 파일질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filezilla-project.org/

 

 

2. Download FileZilla Client를 클릭후 페이지가 이동되면서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해당되는 비트(64bit 또는 32bit)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면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3. 바탕화면으로 저장한 파일질라 설치파일의 모습입니다.

 

 

4. 파일질라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제일먼저 나오는 설치화면의 모습입니다. 설치는 영문으로 진행됩니다. 하단 I Agre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다음은 보안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해준다는 내용인거 같은데요... 필요없는 관계로  'No, don;t protect me'를 체크후 Next 버튼 클릭!

 

 

6. 다음은 파일질라를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하게 할것인지 본인만 사용할것인지 체크하는 항목입니다. 혼자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아무것나 선택해도 상관없으며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원하는 옵션을 선택후 하단 Next 버튼 클릭!

 

 

7. 파일질라와 함께 설치되는 항목들을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기본체크항목 그대로 하단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을 원하시면 제일 마지막 항목도 체크해주세요!

 

★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Language files는 꼭 설치하셔야 다양한 언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설치되는 위치입니다. 설정 그대로 하단 Next 버튼을 클릭!

 

 

9. 시작메뉴폴더 선택항목으로 설정 그대로 하단 Install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10. 설치 진행과정이 로딩바로 표시되어 초록색 바가 오른쪽 끝까지 채워지면 설치완료!

 

 

11. 설치가 완료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파일질라를 바로 실행을 원하는 경우 체크해서 'Finish'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치완료!

 

 

12. 개인적으로는 바로실행을 체크해서 Finish 버튼 클릭 하자마자 바로 파일질라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실행된 파일질라를 보시면 모든 메뉴가 한글로 되어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파일질라는 별도 한글판 없이 설치된 운영체제의 시스템언어를 인식해 해당 언어로 자동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예 : 한글운영체제 = 한글판파일질라 / 영문운영체제 = 영문판 파일질라!)

 

※ 파일질라 한글 또는 다른언어 변경방법!

▶ 만약 파일질라 설치후 한글이 아닌 다른언어로 나온다면 이방법으로 변경해주세요!

 

1. 한글 운영체제에 파일질라를 설치했는데 다른언어가 나온다면? 위에서 설치시에 Language files 항목을 설치했기때문에 여러가지 언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파일질라 화면 상단에 편집(edit) -> 설정(setting)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설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설정창이 나오고 왼쪽 메뉴에서 언어(Language)를 선택하시면 오른쪽으로 다양한 언어로 변경이 가능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한글로 바꾸고 싶으시면 Korean 영어로 바꾸고 싶으시면 English 등 원하는 언어를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와 같이 프로그램을 다시시작해야한다는 팝업이 나오면 '확인' 클릭후 파일질라를 재실행 해주시면 선택한 언어로 변경되어 나옵니다.

 

파일질라는 위에서 소개해 드린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별도 한글언어팩 및 한글변경파일등을 별도로 찾으실 필요없이 자체에서 손쉽게 한글로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