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앞다리살 제육볶음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돼지고기 요리 참 좋아하는데요 그중에 즐겨먹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은 매운걸 좋아하지 않아서 고추가루 없이 고추장만을 이용해서 야채보단 고기가 많게 대파와 양파정도만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나름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이라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제육볶음 레시피 :::

1. 돼지고기 앞다리살 1팩구입 (790g)

2. 양파 2개

3. 대파 1줄 (이미지참고)

4. 고추장 1숟가락 반

5. 간장 3숟가락

6. 다진마늘 1숟가락

7. 후추 2번정도 톡톡 뿌리는양

8. 설탕(올리고당) 2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레시피의 양은 2인기준 2~3끼 정도 볶아 먹을수 있는 양입니다!

 

 

1. 제육볶음 만들기 가장 먼저 할일은 양파와 대파를 손질 및 세척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얇게 썰어주었습니다!

 

 

 

 

 

2. 양념을 비빌수있는 큰 그릇을 준비해서 구입한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3. 이어서 준비해둔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어줍니다. (조금 더 큰 그릇을 준비했어야 했네요!)

 

 

4. 다진마늘 한숟가락도 넣어줍니다.

 

 

5. 바로 이어서 간장 3숟가락도 넣어주세요!

 

 

6. 돼지고기 제육볶음의 메인 양념인 고추장을 1숟가락 반을 넣어줍니다.

 

 

7. 양념에 달달함을 추가하기 위해 설탕(올리고당) 2숟가락을 재료와 잘 섞이도록 원형을 그리면서 위에서 솔솔 뿌려주세요!

 

 

8. 마지막 재료인 후추를 2번정도 푸짐하게 톡톡 뿌려줍니다.

 

 

9. 손에 위생장갑을 끼고 고기와 야채가 모든 양념이 고기 구석구석 베이도록 열심히 잘 섞어주신 후 냉장실에 10~15분정도 보관해주세요! (위에 이미지는 다 섞고난 뒤 완성된 양념돼지고기의 모습입니다.)

 

 

10. 시간이 지나고 냉장실에 넣어둔 양념돼지고기를 먹을만큼 꺼내서 후라이팬에 볶아서 고기와 야채를 잘 익혀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전체 다 볶아놓고 데워먹는게 편해서 한번에 다 볶아버렸네요!)

 

※ 완성상태에서 고기로 간을 보시고 짜면 남은 야채나 고기를 추가해서 더 볶아주시고 / 싱거우면 완성된 상태에서 간장 또는 고추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섞어주시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1. 완성된 돼지고기 제육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담아보았습니다. 제 입맛에는 적당한 간과 매운정도로 딱 알맞게 잘 만들어진거같네요! 저녁에는 메인요리로 다른 반찬과 먹고 남는건 아침식사로 밥위에 얹어서 제육덮밥으로 만들어 먹거나 또는 밥이랑 볶아서 제육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여러가지로 간단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수 있겠녜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