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샐러드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기!

요리행복

아기 이유식을 만들고 남아 있는 고구마들 약 3개 반정도 되었는데요 마침 사다놓은 식빵도 보이고해서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어서 간단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고싶은 마음에 집에있는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레시피와 조리과정 정리해 보겠습니다.

 

 

※ 고구마 샐러드 레시피!

1, 고구마 약3개반

2. 마요네즈 약4큰술

3. 꿀 약2큰술

4. 머스타드소스 약2큰술

(큰술 = 평소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

 

 

 

 

★ 꿀, 마요네즈, 머스타드소스는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추가하시거나 덜 넣어주세요!

★ 꿀이 없으시다면 설탕, 시럽, 올리고당으로 대체해주셔도 무관합니다!

★ 기호에 따라 견과류 또는 건포도 등을 추가하시면 더 맛있는 비쥬얼로 완성됩니다!

 

 

1. 고구마 샐러드의 가장 먼저 할일은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세척후 고구마를 크기에따라 2~3등분 자르신후 물을 고구마가 반쯤 담기게 넣어 삶아줄 셋팅을 해주세요!

 

 

2. 고구마가 아주 푹 익을때까지 푹 삶아주세요! 만약 물이 졸아서 없어지는거 같으면 계속 보충해서 완전히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3. 잘 익은 고구마를 건져서 냉동실에 5분정도 넣어주세요! 뜨거운 상태에서는 껍질을 못 벗기기에 잠시 식혀주는 과정입니다. 혹시 5분 지나서도 뜨거우시면 시간을 늘려서 냉동실에서 더 식혀주세요!

 

 

4. 5분뒤에 냉동실에서 고구마를 꺼내서 껍질을 깔끔하게 모두 제거해 주세요!

 

 

5. 껍질이 제거된 고구마에 위에 적어드린 머스타드 2큰술, 꿀 2큰술, 마요네즈 4큰술(개인의 입맛에 따라 꼭 조절해주세요!)을 넣어서 으깰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6. 손에 위생잡갑을 끼고 고구마와 소스들을 부드러워질떄까지 마구 으깨주는 과정입니다. 입자가 고울수록 맛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으꺠주었네요!

 

 

7. 거의 찰흙같은 비쥬얼로 완성된 고구마 샐러드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너무 으깨서 그릇 주변으로 여기저기 묻었네요!

 

 

8. 꺠끗한 그릇을 준비해서 깔끔하게 정리해서 담아준 완성된 고구마 샐러드! 냉장실에 보관해 주면 끝!

 

※ 고구마 샐러드 만든김에 만들어본 간편 고구마샐러드샌드위치!

 

 

1. 고구마 샐러드 만든김에 맛있게 먹기위해 집에 있던 식빵에 고구마 샐러드를 듬뿍 올려서 빈틈없이 발라 주었네요!

 

 

2. 속을 많이 넣고 식빵을 반으로 접은뒤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준 모습입니다. 푸짐하게 들어간 고구마샐러드의 모습이 다시봐도 먹음직스럽네요! 야식으로 아내와 저랑 맛있게 식빵 2개로 만들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확실히 고구마라 속도 든든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