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중국어 자판 추가 및 입력방법 정리!

아는행복

중국어를 공부할때 한자를 손으로 써보는것도 중요하지만 공부자료검색이나 중국사이트 웹서핑을 하기위해서는 컴퓨터로 중국어 자판 입력이 필수인데요! 개인적으로 오래 사용하고있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가장 손쉽게 할수있는 윈도우 자체에 언어추가를 통해 중국어를 입력할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은 8.1입니다. 이전 버전도 보이는것만 살짝 다를 뿐 거의 비슷한 순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1. 제일먼저 윈도우에서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에서 '언어추가'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혹 제어판 항목이 아이콘 형식으로 되어있으신 경우는 '언어'로 들어가주세요!

 

 

 

 

 

2. 언어추가를 클릭하셨다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기본적인 한국어 입력이 기본으로 설치되어있고 그위로 보이는 '언어추가'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3. 두번째 언어추가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ㄱ~ㅎ 순으로 각 나라별 언어목록들이 보이실꺼에요 그중에 'ㅈ'항목으로 가시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중에 중국어(간체)를 선택후 하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중국어 간체는 중국에서 사용되는 단순화시킨 한자이구요 번체는 대만, 홍콩등에서 사용되며 저희나라에서도 사용하는 한자도 번체에 속합니다. 둘다 필요하신 경우는 간체 추가하시고 이어서 번체 도 따로 추가해주세요!

 

 

 

 

 

4. 중국어(간체)를 선택하시고 추가를 클릭하시면 싱가포르와 중국 두가지가 나타납니다. 그중에 오른쪽 中文(中华人民共和国)으로 선택후 하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추가를 누르시면 위에서 한국어만 있던 창에 중국어가 추가된 모습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상태가 바로 중국어 자판이 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컴퓨터 중국어 자판 사용방법!

 

 

1. 컴퓨터를 부팅하시면 화면 하단 우측에 시계와 날짜가 있는 쪽으로 '가' '한' 아이콘으로 한국어 자판 설정을 나타내줍니다. 이상태에서 중국어 자판을 블러오시려면!

★ 단축키 : shift + alt  

 

 

2. 단축키를 누르시면 中, M자로 바뀌면서 중국어 자판으로 변경됩니다. 한국어로 돌아가시려면 동일한 단축키를 누르시면 다시 한글로 돌아갑니다.

 

 

3. 중국어 자판 자체에서 영어 입력을 사용하시려면 'shift' 버튼만 누르시면  한자로 '英‘으로 바뀌면서 영어입력이 가능하고 다시 'shift' 버튼을 누르시면 중국어 입력으로 돌아갑니다.

 

 

4. 중국어 자판 입력 테스트창으로 담아 보았는데요 일단 컴퓨터상에 중국어 자판이 설정되면 커서옆에 '中' 자로 중국어가 활성해 주었다는걸 알려주며 중국어 한자 입력시에 병음을 입력하면 해당 한자가 아래에 나오고 거기에 맞는 한자를 선택하여 중국어 한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자체에 있는 중국어 자판도 어느정도 자동완성이 있어서 병음을 쭉 입력하시면 자주 사용되는 한자들이 나오게끔 되어있네요! 물론 틀린경우에는 한자한자 찾아서 입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익숙해지다보니 큰 불편없이 사용중이네요~ㅎ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