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자세한 방법정리!

아는행복

아가의 돌이 가까워 지면서 성장동영상을 직접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요즘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관련해서 여러가지 공부중에 있습니다. 보다 더 간편하고 쉽게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있었는데요 우연하게 알씨에도 동영상 만드는 기능이 있다는걸 발견하게되었네요! 사진으로도 제작이 가능해서 테스트로 작업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고 쉽게 만들수 있어서 그 과정을 자세히 정리해봅니다.

 

 

1. 제일먼저 동영상으로 만들 사진들을 폴더에 모아주세요! 처음으로 만드는 연습용이라 놀러가서 찍은 사진으로 5장 준비해 보았습니다.

 

 

2. 동영상으로 시작할 사진을 알씨로 실행시키신후 상단 '도구'메뉴에서 '동영상'이란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3. 동영상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위와같이 알씨 동영상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한 소개가 나옵니다. 상단 우측의 X표시 또는 하단 우측의 '다시보지않기' 버튼을 눌러 닫아주세요!

 

 

4. 설명창을 닫으면 위와같이 해당사진으로 간편만들기라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제일먼저 화면비율(1) 전체사진위치(2)에서 원하시는 항목이 있으시다면 체크해주시구요 설정그대로 이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동과 확대축소(3), 여백에사진넣기(4) 기능도 필요 없으신 경우는 체크표시를 해제해주세요! 요부분 셋팅을 하신후 가장먼저 할일은 상단 오른쪽 사진추가 버튼으로 동영상으로 만들어질 사진들을 모두 불러주세요!

 

 

 

 

 

5. 사진 추가로 5장을 모두 불러오기한 모습입니다. 타임라인으로 총 5장의 사진이 배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사진의 순서가 틀린 부분이있다면 해당사진 클릭후 원하시는 위치로 이동해 주세요! 그다음에는 첨부된 이미지에 있는 번호에따라 배경음악(2), 사진1장당재생시간(3)을 설정!

 

 

6. 마지막 4번기능은 오프닝 엔딩을 만드는 부분인데요 '적용'을 누르시면 해당화면처럼 검정색화면으로 제일 처음마지막해당 문구가 입력되어 화면이 추가생성됩니다. 오프닝과 엔딩이 필요없으신 경우는 적용 버튼을 누르지 않으시면 미적용됩니다.

 

 

7. 제가 셋팅한 최종설정의 모습입니다. 배경음악도 넣고 재생시간은 '음악재생시간에 균등하게 맞춤'을 체크해서 자동으로 6초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오프닝에는 장미축제관람이란 문구와 엔딩에는 끝이라는 문구로 마무리 셋팅하였습니다. 셋팅을 다하셨다면 다음 단계인 상단 오른쪽의 상세꾸미기 클릭!

 

 

8. 상세꾸미기 첫번째는 각 사진마다 원하는 자막을 위치선택과 효과를 넣어 만들수 있습니다. 테스트용이라 사진에 번호를 붙여서 하단쪽으로 위치시켜 보았네요!

 

 

9. 사진꾸미기의 다음과정은 상단탭을 보시면 '디자인탭' 에서는 배경, 액자를 넣으실수 있으며 '효과탭' 에서는 사진과 사진사이의 전환효과 및 시네마틱 효과를 넣으실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효과는 다운로드를 해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걸 선호해서 효과는 모두 없음으로 제작하였습니다.

 

 

10. 모든 셋팅이 완료되었다면 하단 오른쪽에 만들기(1)버튼을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동영상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저장이름과 위치 그리고 용도, 크기, 품질을 원하시는 설정으로 셋팅해주신후 아래에 만들기(2)를 눌러주시면 동영상 제작이 시작됩니다.

 

 

11. 동영상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제작이 진행되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로딩바로 진행상태를 볼수있게 되어있네요!

 

 

12. 드디어 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 완성! 즉석에서 페이스북 공유와 유튜브공유도 가능하고 '동영상열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실행도 가능합니다!

 

 

13. 마지막으로 제작한 동영상 샘플을 첨부해 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배경음악이 있으니 소리 줄이고 플레이해주세요!)

 

처음 사진을 가지고 만들어본 동영상이라 화면전환에서 어색함이 많이 보이는데요... 좀 더 여러가지 효과를 테스트해서 깔끔한걸로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지금부터 차그차근 아기사진 정리하고 꾸준하게 작업해서 돌이 맞춰서 완성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