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영상통화 기능 페이스톡 사용방법!

아는행복

어제 였나요! 카카오톡이 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추가된 영상통화 페이스톡 기능! 아이폰의 페이스타임과 라인의 영상통화 기능으로 카카오톡에서도 지원되었으면 하고 기다리던 기능이었는데요! 드디어 가능하게 되었네요! 저는 갤럭시 아내는 아이폰이라 둘다 확인결과 아이폰, 안드로이드 동시에 업데이트가 되어 기기 상관없이 모두 영상통화가 가능! 업데이트 하고 바로 이용해보면서 카카오톡 영상통화 페이스톡의 사용방법과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1. 카카오톡의 영상통화 페이스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상대방 채팅창에서 보이스톡 기능을 이용했던 + 버튼 을 눌러서 실행해주세요!

 

 

2. + 버튼을 누르시면 보이스톡 옆으로 페이스톡 버튼이 생성된걸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3. 처음 사용하시면 위와같이 3G/LTE 연결시 통화료 부과된다는 경고창이 나타나며 계속 보실분들은 확인 번거로우신 분들은 다시보지 않음으로 선택해주세요!

 

 

4. 카카오톡 페이스톡 연결을 기다리는 화면의 모습입니다. 좌우로는 음소거와 카메라 전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5. 연결된 페이스톡 화면의 모습 일단 큰 화면은 상대방 작은착은 본인 작은 창은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외 연결되면서 나타난 영상필터 화면숨김 메뉴가 등장합니다.

 

 

6. 영상필터는 총5가지 추후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원하시는 필터를 고르신후 체크버튼을 누르시면 실시간 영상통화 화면에 적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7. 영상통화가 걸려온 모습도 담아 보았습니다. 역시나 수신할때도 3G/LTE 환경 데이터 통화료 발생 경고창이 나오고 있네요! 원하는 메뉴로 선택후 응답 버튼을 누르시면 영상통화가 시작됩니다.

 

※ 테스트 이용 환경은 아이폰6플러스와 갤럭시 노트2 와이파이 풀신호 상태에서 이용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면움직임도 부드럽고 통화음질도 보이스톡만큼 깨끗하게 들려서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예전부터 카카오톡의 영상통화 기능이 없는점이 많이 아쉬웠는데 페이스톡 기능 추가로 더욱더 편리하고 부족함 없는 메신저가 된거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