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전문의 최주연 박사의 불안 버리기 독서!

일상행복

요즘 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사고들 개인들이 삶에서 겪는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불안감은 이미 우리의 삶에 필수적인 감정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과하게 문제가 되듯이 불안이란 감정또한 과하게 진행될 경우 공황장애, 대인기피증, 범불안장애등의 증상으로 발전되어 우리의 삶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악화되기 이전에 미리 불안이란 감정에 대해 잘 알고있고 그것을 조절하고 통제가 가능하다면 우리는 좀 더 편안한 생활을 할수있게 될것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불안 버리기'란 책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도 이와 동일합니다. 정신과 전문의 최주연 박사님의 그동안 다뤄원 다양한 환자분들의 예로 인간에게서 일어날수있는 여러종류의 불안감을 소개하고 그 불안감을 다루는 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이나 예전부터 소심하시거나 걱정이 많으신분 최근에 불안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불안 버리기 책은 크게 4가지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1장 불안의 실체, 제대로 알기

2장 불안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3장 노출을 통한 불안 극복, 이렇게 하라

4장 진료실에서 만나는 불안

 

 

 

 

 

불안 버리기란 책을 읽고 난후 느낌점은 불안은 당연한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으로의 빠른전환, 피하지말고 부딪치면서 그감정에 익숙해저야한다는것, 묶히지 말아야한다는것 이렇게 글로 보기에는 쉽지만 불안의 상태와 정도에따라 그걸 세분화하고 회복되는과정은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불안도 일종의 감기라 생각하고 미리미리 잘 다루는 법을 배워 예방한다면 요즘같이 불안요소가 늘어가는 세상에서 좀더 편하고 긍정적으로 살아갈수 있는 지혜와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