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주여행 영은사(灵隐寺) 영복사(永福寺) 구경!

여행행복/상해항주

항주에서의 둘째날 점심을 먹고 오후시간을 이용해 영은사(灵隐寺)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항주여행에서는 빼놓을수 없는 장소인데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사찰입니다. 서호근처에서 출발해서 택시로 25元(약4,400원)에 도착하였습니다.

들어가기위해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였습니다. 입장료 가격은 45元(약8,000원) 영은사 사찰을 보시려면 들어가서 또 입장권을 구입하셔야합니다. 일단 들어가기전에 티켓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들어가서 영은사 노란벽에 담긴 咫尺西天(극락과 아주 가까운거리)이란 큰 한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에서 표를 제시하고 들어가셔서 조금만 걸어가시면 석탑과 벽에 조각된 불상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입구를 통과하고 넓은 길을 따라서 올라갑니다. 확실히 산 안이라서 나무도 많고 공기가 다르네요!

들어가서 제일 처음으로 만난 커다란 석탑의 모습입니다.

석탑 옆으로는 돌자체에 조각된 불상들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안으로 들어갈수록 더 커다랗고 다양한 돌벽에 만들어진 수많은 불상들과 조각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여기부터 굉장히 신비로운 광경이었습니다!

다른쪽 석벽으로 보이는 불상들의 모습도 담아 보았습니다!

다른쪽으로 동굴입구가 나와있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동굴 안쪽으로도 석불상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동굴을 통과해서 나와서 다른 석벽에 보이는 옛 한자들이 조각도니 돌들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더 안쪽으로는 다른 형태의 석불상의 모습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여기도 길이 다 되어있어서 어떤분들은 가까이 가서 기도드리는 모습도 볼 수 있었네요!

이런식으로 작은 돌계단과 사이사이 길들을 이용해 석불상들을 좀더 가까이서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시간관계상 지나가면서 보이는 모습들을 담아 보았습니다!

석벽이 거의 마지막  또다른 거대한 석불상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커다란 석벽에 정말 많은 불상들이 조각되어 있어서 불교의 역사와 새로운 볼거리를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석벽 불상들을 구경하고 조금 더 걸어가시면 보이는 또다른 영은사 입구! 절에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저기서 또 표를 구입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영은사까지는 안들어가고 입구에서 사진만 담아 가지고 왔네요!

영은사 입구를 지나서 발견한 미니버스 밖으로 나가실때 타고 나가시면 편하게 가실수 있습니다. 관광시켜주는건 아니었고 밖으로 데려가주는 교통수단이라고 하네요!

안으로 더 들어가시면 더 숲으로 우거진 영복사가 나오게 됩니다. 이쪽으로는 살짝 경사가 있는 오름길인데요 길은 좁아도 조용하고 아담한 분위기의 사찰을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영복사 올라가는 길에 잘 정돈된 예쁜 길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숲이 우거지고 커다란 문을 3~4개 정도 지나시면 영복사를 만나실수 있습니다. 걸어가는길에 다른문에서 담아 보앗습니다!

영복사 입구의 모습입니다. 노란색 벽과 돌로된 조형물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아담한 사찰도 보이고 숲이 더 우거진 모습이라 마음에 여유와 힐링도 느껴지네요! 시간관계상 영은사 구경은 눈에 들어오는 부분들로 구경을 하고 돌아왔는데요 규모가 넓어서 구석구석 제대로 구경을 하고 오시려면 어느정도 시간할당을 하셔야 가능할꺼 같네요!

저는 시간관계상 1시간정도 구경하고 7번 버스타고 다시 서호 쪽으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오실때는 택시잡기가 힘드니 버스를 이용하시는게 빠르고 편리하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이전글 목록

2014/11/04 - [상해항주여행] - 항주전통음식점 '천향루(天香楼)' 점심식사후기!

2014/11/01 - [상해항주여행] - 항주여행 첫째날 저녁 서호(西湖) 야경구경!

2014/10/31 - [상해항주여행] - 항주에서 이용한 서호근처 호텔 '仁和饭店‘ 이용후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