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크기 조절 방법정리!

아는행복

지난번 포토샵 사진 자르기에 이어서 가장 기본적인 그리고 많이 사용되는 사진 크기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에 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려고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사이즈로 액션을 만드셔서 여러장을 돌리시면 블로그를 하실때나 여러장의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실때 손쉽게 일괄적으로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사진크기를 조절할 사진을 포토샵 상단메뉴 파일(file) -> 열기(open)로 불러옵니다.

 

 

 

 

 

2. 보기쉽게 25%크기로 사진크기 조절할 이미지 샘플을 불러온 모습입니다.

 

 

3. 사진을 불러온뒤에 상단메뉴 이미지(image) -> 이미지 크기(image size)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Alt+Ctrl+I 입니다.  

 

 

 

 

 

4. 이미지 크기 조절을 할수있는 창이 뜨면서 현재 불러온 이미지 사이즈의 폭과 높이가 나타납니다. 사진 크기조절에서는 문서 크기는 제외하시고 픽셀치수만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단 체크내용에는 3가지가 모두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사진크기의 변경단위는 픽셀, 퍼센트 두가지가 지원되며 원하시는 단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사진크기 줄이기 예제로 폭(가로)을 500 픽셀 사이즈로 줄여보기위해서 폭에 500을 입력하였습니다. 일단 화면에 보시면 클립 모양이 표시된 경우는 가로 또는 세로 값을 둘중에 하나만 입력하더라도 자동 비율조절로 입력한 값에따라 자동으로 비율을 계산하여 변하게 됩니다. 위의경우는 폭 500픽셀로 입력해서 높이가 375픽셀로 자동 조절된 모습입니다.

 

 

6. 사진크기 자동비율을 원하시지 않는 경우는 비율제한 체크표시를 꺼주시면 가로와 세로 각각 따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7. 위의 방법으로 원하시는 크기의 값을 입력하신후 확인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사이즈로 조절이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웹용저장이나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셔서 사용해주시면 완료됩니다.

 

기본 기능이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사진크기 조절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