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한 화이트밸런스 맞추는 방법!

아는행복

사진촬영후 가끔 결과물에서 조명이나 인테리어의 환경적인 색상의 영향을 받아 촬영물의 색상이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포토샵을 이용해서 화이트밸런스를 조절해주면 실제 색상에 근접한 색상들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화이트밸런스 2가지 조절방법!

1. 레벨(Level) 기능을 이용한 화이트밸런스 조절!

2. 커프(Curve) 커브기능을 이용한 화이트밸런스 조절!

 

 

작업에 사용될 샘플 이미지 입니다. 하얀색 벽이지만 조명의 영향으로 약간 누리끼리한 색상으로 보이는 부분을 화이트 밸런스로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벨(Level)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1) 포토샵 실행후 이미지를 불러온뒤 Ctrl+L을 눌러서 레벨(Level) 기능을 실행합니다.

(2) 레벨기능 실행 후 세개의 스포이드 모양에서 가장 오른쪽 하얀색 스포이드 모양을 클릭!

(3) 사진에서 가장 하얀색에 가까운 영역을 클릭!

(4) 간혹 화이트영역을 클릭해도 원하는 색감이 틀릴경우 조금씩 회색쪽의 색상을 찾아서 스포이드로 클릭해 가면서 화이트밸런스를 조절한뒤 OK를 눌러주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화이트밸런스를 조절한 사진의 모습입니다. 위에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좀더 전체적으로 원래 색상에 가까운 하얀색 색감으로 변화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2. 커프(Curve)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1) 포토샵 실행후 이미지를 불러온뒤 Ctrl+M을 눌러서 커브(Curve) 기능을 실행합니다.

(2) 커브기능 실행 후 하단의 세개의 스포이드 모양에서 가장 오른쪽 하얀색 스포이드 모양을 클릭!

(3) 사진에서 가장 하얀색에 가까운 영역을 클릭!

(4) 레벨과 마찬가지로 화이트 -> 그레이순으로 옮겨가면서 스포이드를 클릭하시면서 화이트발랜스를 찾아주세요!

 

※ 주의사항

 

 

본 이미지는 화이트밸랜스의 화이트 영역을 잘못 선택할경우 색상이 너무 밝게 빠지는 오류를 범할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담아 보았습니다.

 

포토샵에서 화이트밸런스 조절의 경우도 커브나 레벨을 이용해서 화이트 영역만 클릭해서 끝나는 작업은 아니구요 어느정도 자신이 눈에 들어왔던 환경의 색상을 기억해서 그 느낌을 찾아주는게 더 중요한 작업이 될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