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간식 모닝빵으로 육쪽마늘빵 만들기!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집에 남아있는 모닝빵을 가지고 식빵을 이용해 마늘빵을 만들었던 간단 레시피를 응용해 한때 핫했던 육쪽마늘빵을 미니 사이즈로 진행해 보았구요! 혹시나 궁금하셨거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과 함께 맛에 대한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닝빵 마늘빵

※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육쪽마늘빵 재료!

1. 모닝빵 2개

2. 마요네즈 밥숟가락 2개

3. 다진마늘 티스푼 1개

4. 꿀 밥숟가락 2개

5. 종이호일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다진마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꿀 대신 설탕, 연유 시럽으로 대체 가능!

 

 

 

 

※ 조리과정

1. 시작은 빵 손질로 육쪽이란 이름에 맞게 칼을 이용해 위에 사진과 같이 6등분으로 끝은 자르지 말고 살짝 남겨서 아래가 붙어있는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2. 빵 2개 모두 손질 후 소스를 바르기 위해 자른 부분을 살짝씩 벌려 놓은 모습입니다!

 

★ 소스 만들기

3. 섞을 그릇을 준비해 먼저 마요네즈 2큰술을 밥숟가락을 이용해 담아주세요!

 

4. 이어서 꿀 2숟가락을 추가합니다!

 

5. 마무리는 마늘빵의 메인 재료인 다진 마늘을 티스푼으로 1숟가락 투하!

 

6. 마요네즈, 꿀, 다진 마늘 3가지를 골고루 섞어서 소스를 완성시켜 주었습니다!

 

 

 

 

모닝빵 육쪽마늘빵

7. 준비된 소스를 잘라놓은 모닝빵 사이사이로 듬뿍 발라주세요!

 

8. 사이사이 바른 뒤에 남은 소스는 빵 윗면을 발라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육쪽마늘빵

9. 그대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열고 종이호일 깔아서 2개 모두 담아 위치를 잡아주었네요!

 

10. 에어프라이어 빵 종류는 언제나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조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육쪽마늘빵 만들기

11. 종료음과 함께 바스켓을 꺼내서 촬영한 완성된 모닝빵으로 만든 육쪽마늘빵의 모습으로 아주 바삭하게 반짝반짝 잘 구워진 비주얼이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였구요! 꿀빵도 떠올랐네요!

 

육쪽마늘빵

12.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육쪽마늘빵을 접시에 세팅해 완성컷이자 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구운 마늘과 구워진 빵에서 나오는 구수하고 고소한 향이 마늘빵이라는 걸 제대로 알려주었네요!

 

※ 맛보기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본격적인 간식타임에 들어가기 직전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겉면과 안쪽 단면을 가까이서 촬영해 담아 보았구요! 속은 촉촉하게 구워진 비주얼로 맛 또한 기대가 되었네요!

 

한 개는 통으로 들고 다른 한 개를 조각을 나눠 육쪽마늘빵을 끝까지 음미하며 먹어 보았구요! 에어프라이어로 모닝빵을 이용해 처음으로 만들어본 육쪽마늘빵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일단 딱 먹기 좋은 크기와 양으로 간식으로 즐기기 딱이었구요! 식감은 겉바속촉으로 시작은 바삭함이 느껴지다 씹을수록 촉촉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지면서 맛에 있어서는 구워진 다진마늘 특유의 구수한 향과 맛에 빵에 버터 같은 역할의 마요네즈가 어우러져 나오는 진한 고소함과 꿀의 달콤함이 더해진 전체적으로 단짜의 고소한 매력이 듬뿍 담겨 있는 풍미 가득한 마늘빵 간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평소 마늘빵 즐겨 드시거나 집에서 간단하게 마늘빵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 또는 모닝빵을 조금 색다르게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9.15 - [요리행복] - 내맘대로 만들어본 편스토랑 류수영 치즈덮빵!

2021.09.10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간단 치즈 모닝빵 토스트!

2021.07.05 - [요리행복] - 쉽게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