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끓여서 맛본 백종원 고추장 짜파게티!

요리행복

집에 남아 있는 짜파게티를 보고 급 먹고 싶은 생각과 함께 조금 색다르게 즐길 레시피가 없을까 하고 검색을 통해 알아보던 중 역시나 백종원 레시피 중 고추장 짜파게티를 발견! 간단한 재료 하나 추가로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다는 말에 이거다 싶어 바로 끓여서 먹어 보았구요!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나 어떤 맛일지 어떻게 끓이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조리과정 및 맛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 짜파게티

※ 백종원 고추장 짜파게티 재료

1. 짜파게티 1개

2. 고추장

3. 물(생수) 550ml

 

★ 개인적인 입맛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 고추장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냄비 또는 웍에 물(생수) 550ml와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세요!

 

3. 면을 풀어가면서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4. 면이 다 익으면 물을 적당량 버려주세요!

 

5. 개인적으로는 면이 반 정도 자작하게 잠긴 상태로 물을 남겨 주었습니다!

 

 

 

 

6. 이어서 짜파게티 끓일 때와 동일하게 분말스프, 올리브조미유를 넣어주세요!

 

고추장 짜장라면

7. 핵심 재료 고추장을 개인적으로는 티스푼 한 숟가락을 넣어주었습니다! (※ 고추장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8. 약불로 면, 스프, 고추장을 골고루 섞어가며 졸여주세요!

 

백종원 고추장 짜파게티

9. 걸죽해진 국물로 잘 비벼진 상태가 되면 백종원 고추장 짜파게티 완성! 참 쉽고 간단하쥬?

 

짜파게티 레시피

10. 맛보기 위해 그릇에 세팅 후 촬영한 대표 사진 겸 고추장 짜파게티 완성컷입니다! 뻑뻑하지 않게 국물로 자작하게 남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잘 만들어진 거 같구요! 일단 보이는 모습에서는 일반 짜파게티와 동일한 비주얼이네요!

 

※ 맛보기

맛보기 전에 자세한 모습을 위해 근접으로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가까이 다가가 보니 오리지널 짜파게티의 향 속에서 고추장 특유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짜파게티 고추장

한 젓가락 푸짐하게 준비해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 보았구요! 처음을 만들고 먹어본 백종원 고추장 짜파게티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일단 입에 들어오는 순간 떠오른 건 사천짜장라면 그리고 짜파게티와 라볶이를 같이 먹는듯한 매력으로 짭짜름한 감칠맛과 적절하게 어우러진 고추장의 향과 매운맛이 더해져 느끼함도 잡아주는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짜파게티를 맛있게 즐길 수 있었구요! 확실히 고추장이 들어가서 그런지 김치 없이도 한 접시 뚝딱 가능! 앞으로는 짜파게티 먹을 때 이 레시피를 자주 이용하게 될 거 같구요! 평소 사천 스타일의 매콤한 짜파게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짜장라면의 느끼함을 살짝 잡고 싶을 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7.26 - [요리행복] - 슬라이스햄 버전 백종원 순딩이 라면 만들기!

2021.04.30 - [요리행복] - 초간단 1분 백종원 라볶이 만들고 먹어보자!

2017.12.06 - [요리행복] - 백종원 우유라면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