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만들어본 편스토랑 류수영 치즈덮빵!

요리행복

편스토랑에 나온 류수영님 레시피 치즈덮빵을 보다가 꼭 같은 재료가 아니어도 집에 있는 치즈와 모닝빵으로 가능할 거 같은 생각에 고다치즈를 대신해 체다와 모짜렐라를 이용해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간단하면서도 푸짐한 색다른 빵 간식을 맛볼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류수영 치즈덮빵

※ 내 맘대로 치즈덮빵 재료

1. 모닝빵 2개

2. 체다치즈 2장

3. 모짤렐라 치즈 한주먹

4. 꿀 (다른 시럽 대체 가능)

 

★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치즈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먼저 준비된 2개의 모닝빵을 가로로 반을 잘라주세요!

 

2. 전자레인지에 가능한 접시를 준비해 잘라놓은 4조각의 모닝빵을 사진과 같이 세팅합니다!

 

3. 이어서 치즈 2장으로 반으로 잘라 4조각을 만들어 덮어주세요! ★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나에 한 장씩 4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류수영 레시피

4. 다음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원하는 만큼 골고루 뿌려서 추가해주세요!

 

 

 

 

5. 전자레인지(700w 기준) 2분으로 조리 시작!

 

6. 시간이 지나고 땡 소리와 함께 꺼낸 치즈덮빵의 모습으로 요리 이름과 같이 체다와 모짜렐라 치즈가 녹은 형태로 모닝빵 위를 덮고있네요!

 

편스토랑 치즈덮빵

7. 마무리로 꿀을 원하는 만큼 지그재그로 빵 위에 뿌려주면 완성!

 

치즈덮빵

8. 완성된 치즈덮빵의 대표사진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맛이 없을 수 없는 빵과 치즈의 조합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맛있겠다는 소리가 절로 나왔네요!

 

※ 맛보기

모닝빵 요리

언제나 동일하게 입에 들어가기 전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으로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두 가지 치즈가 사르륵 녹아 어우러져 빵을 덮고 있는 모습이 모닝빵 치즈피자 같아 보이기도 하면서 이렇게 간단하게 새로운 빵 간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신기했네요!

 

밥숟가락을 이용해 크게 한수저 퍼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가져 보았구요! 남은 재료를 이용해 제 마음대로 만들고 먹어본 치즈덮빵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폭신한 식감에서 나오는 담백고소한 모닝빵의 맛을 베이스로 거기에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에서 나오는 꾸덕하면서 쫀득한 식감에 짭조름한 감칠맛이 더해지고 마무리는 꿀의 진한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단짜의 매력으로 평소 치즈와 빵의 조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만들고 만족할만한 맛있는 모닝빵 요리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여러가지 치즈와 빵을 이용해 응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구요! 모닝빵을 조금 색다르게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간단한 아침메뉴 또는 아이들 간식으로 이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9.10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간단 치즈 모닝빵 토스트!

2021.07.05 - [요리행복] - 쉽게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

2014.03.15 - [먹는행복] -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후니브레드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