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바라떼 바나나우유 카누 쉬운 바나나라떼 만들기!

먹는행복

주말 맛단지 바나나맛 우유 8개 묶음을 구입하게 되어 여유도 있겠다 예전부터 한번 만들고 맛보고 싶었던 뚱바라떼란 이름의 바나나라떼를 제 입맛에 맞게 진행해 보았구요! 그 결과 기대 이상의 맛과 비주얼의 색다른 홈카페 커피 메뉴를 맛볼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제조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뚱바라떼

※ 뚱바라떼(바나나라떼) 재료

1. 바나나맛우유(240ml) 1개

2. 카누 1포

3. 연유 1숟가락

4. 물(생수) 30ml

5. 얼음 큰 사이즈 2~3개

 

★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커피 진하게 드시는 경우 2포!

 

 

 

 

※ 제조과정

1. 먼저 세팅한 컵을 준비해 얼음 2~3개 정도 양으로 담아주세요!

 

바나나우유 커피

2. 바나나 우유 1개를 모두 사용하여 부어주었습니다! ★만약 커피잔 사이즈가 다른 경우 30ml 샷 들어갈 공간을 남기고 채워주세요!

 

3. 달달함과 고소함을 더해줄 연유 1숟가락을 추가해줍니다! 

 

 

 

 

4. 물(생수) 30ml를 준비해 카누 1포를 넣고 녹여서 에스프레소 샷을 만들어 줍니다! 참고로 진하게 드시는 분들은 2포를 녹여주세요!

 

5. 준비된 샷을 세팅된 컵 위로 모두 부어주시면 뚱바라떼 완성!

 

바나나라떼

6. 완성된 바나나라떼(뚱바라떼) 측면 모습으로 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섞기 전의 상태라 위에는 커피 아래는 바나나우유 층이 나눠진 비주얼이 그럴싸해 보이네요!

 

※ 맛타임

단지라떼

맛을 보기 위해 커피, 바나나우유, 연유를 숟가락을 이용해 골고루 섞어주었구요!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라떼같은 색감이 되었네요!

 

반이상 맛본 상태에서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마셔본 바나나우유와 카누를 이용한 뚱바라떼(바나나라떼)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시작에 있어서는 바닐라라떼가 떠오르는 비슷한 스타일의 맛이 느껴지다가 목으로 넘어갈 때쯤 바나나우유 특유의 바나나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달콤함에 커피의 고소한 향과 맛 그리고 쌉싸름한 조합이 잘 어우러진 달달한 커피를 즐길 수 있었구요! 특히 연유 한 숟가락이 맛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해준 거 같아 꼭 넣으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끝으로 집에서 조금 색다른 커피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바나나우유를 평소와 다르게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서 맛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6.29 - [먹는행복] - 사이다와 인스턴트 커피의 만남 카페라샤워 만들기!

2021.05.13 - [먹는행복] - 홈카페 아이스 딸기잼 딸기라떼 만들기!

2021.03.12 - [먹는행복] - 카누로 베트남 연유커피 카페쓰어다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