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팬으로 꿀호떡 토스트 만들고 먹어보자!

요리행복

이번에 꿀호떡을 간식으로 넉넉하게 구입하게 되어 식후 디저트로 한 개씩 먹어보다 오늘 점심에 문득 식빵으로만 해 먹던 원팬 토스트를 꿀호떡을 이용해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에 간단 한 끼로 달콤함은 이미 빵속에 들어 있기 때문에 잼은 제외하고 보다 간단하게 계란, 치즈 두 가지만 준비해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맛 또한 만족스러워서 혹시나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꿀호떡 맛있게 먹는법

※ 원팬 꿀호떡 토스트 사용재료

1. 꿀호떡 2개

2. 계란 2개

3. 체다치즈 1장

4. 식용유 (버터로 대체 가능)

 

★ 제 입맛에 기준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속재료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전 과정 약불로 진행!

1. 시작은 그릇에 계란 2개를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줍니다!

 

2. 계란물이 준비되면 프라이팬식용유를 중간 원으로 두 바퀴 정도 두른 뒤 약불에 달궈주세요!

 

3. 달궈진 프라이팬 위로 계란물을 부어 넓게 펼쳐서 동그라게 만들어서 익혀주세요!

 

4. 계란을 완전하게 익히지 말고 대략 50%로 윗면의 촉촉함이 살아 있을 때 꿀호떡 2개를 접히는 부분의 거리를 띄워서 나란히 올려줍니다!

 

 

 

 

5. 그 상태로 계란이 거의 다 익으면 그대로 뒤집어주세요!

 

6. 이어서 삐져나와 있는 계란을 꿀호떡 사이즈에 맞춰 좌, 우, 위 , 아래를 사진과 같이 접어줍니다!

 

7. 계란을 접은 상태에서 좌우 관계없이 치즈 한 장을 한쪽에 올려주세요! ★ 참고로 이 상태에서 취향에 따라 햄, 잼, 시럽 등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8. 치즈가 없는 한쪽을 반으로 접어줍니다!

 

원팬 토스트

9. 접은 상태에서 앞뒤로 뒤집어가면 빵을 원하는 정도로 구워주면 원팬 꿀호떡 토스트 완성!

 

꿀호떡 레시피

10. 완성된 토스트를 접시에 꺼내 디피 겸 단면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라보았습니다!

 

꿀호떡 토스트

11. 짠! 반으로 자른 꿀호떡 토스트 반쪽은 그대로 다른 반쪽은 단면이 보이게 위치를 잡고 새 접시에 담아 대표 사진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역시나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과 재료들의 조합으로 보고만 있어서 군침이 입안 가득 고이네요!

 

※ 맛보기

원팬 꿀호떡 토스트

먹기 전 내용물이 보이게 단면으로 근접 촬영해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사르륵 녹아있는 체다치즈와 함께 빵, 꿀, 계란층들로 푸짐하고 아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시식으로 크게 한입 베어 물면서 시작해 보았구요! 문득 생각으로 만들고 먹어본 원팬 꿀호떡 토스트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굽는 과정에서 살짝 바삭해진 빵의 겉면과 함께 속은 부드럽게 씹히면서 꿀의 달콤함으로 꿀호떡이란 걸 알려주면서 거기에 계란의 담백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계란 토스트로 변해가다 녹은 치즈의 꾸덕함과 함께 고소하면서 짭짤함이 더해지는 치즈토스트의 매력도 느껴지면서 단짜의 감칠맛도 더해져 있는 새로운 토스트를 맛볼 수 있었구요! 생각보다 양도 푸짐해서 간단한 한 끼로 든든했네요! 끝으로 일반적인 식빵에서 벗어나 조금 색다른 토스트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평소 꿀호떡을 조금 다른 스타일로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구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메뉴가 되어줄 거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7.19 - [요리행복] - 꿀호떡 버거 맥모닝 버전 만들고 먹어보자!

2021.07.01 - [먹는행복] - 꿀호떡 에어프라이어 돌려서 먹어보자!

2020.09.15 - [요리행복] - 원팬토스트 도전 만들고 맛보기! (feat. 심플, 딸기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