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팬 초간단 간장비빔라면 만들기!

요리행복

전부터 한 번쯤 만들어 보고 싶었던 간장과 라면의 조합 간장비빔라면으로 일단 간비국수가 떠오르면서 라면의 특징인 가능한 쉽고 간단한 재료로 비슷한 매력을 만들고 싶은 생각만 지금까지 해오다 오늘 문득 이거다 싶은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그 결과 제 입맛에 만족스러운 라면메뉴가 탄생되어 혹시나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비빔라면 레시피

※ 간장비빔라면 재료 및 레시피

1. 라면 면 1개

2. 분말스프 1/2개

3. 진간장 1숟가락

4. 참기름 1숟가락

5. 잘게 자른 대파 반주먹

6. 후추 2~3번 톡톡 또는 돌리기

7. 계란 노른자 1개

8. 물(생수) 550ml

 

★ 제 입맛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 진라면 순한맛을 사용하였습니다!

★ 계량은 일반적인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은 라면 끓이는 것과 동일하게 원팬 웍을 준비해서 물(생수) 550ml 담아 끓여주세요!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4분 30초 정도 완전하게 익혀줍니다!

 

3. 면이 다 익으면 불을 끄고 면수밥숟가락 기준 5~6숟가락 정도 자작하게 남기고 나머지는 버려주세요! (짜장라면 끓이는 방식)

 

 

 

 

▼ 여기서부터 불을 끄고 팬에 남은 열을 이용해 조리합니다!

4. 익은 면과 위로 먼저 잘라놓은 대파 반주먹 정도 (양은 자유롭게) 를 모두 넣어주세요!

 

5. 이어서 분말스프 1/2개를 넣어줍니다!

 

6 다음으로 진간장 1숟가락 투하!

 

7.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1숟가락도 추가됩니다!

 

8. 마지막은 후추로 뿌리는 건 2~3번 톡톡 돌리는 건 2~3바퀴 정도 넣으면 비빔 준비 완료!

 

9. 젓가락을 이용해 모든 재료들을 골고루 비벼주세요!

 

간장비빔라면 만들기

10. 면전체가 소스를 머금은 형태가 나올 때까지 비벼서 마무리된 간비라면의 모습입니다!

 

라면 레시피

11. 완성된 간장비빔라면을 그릇에 담고 마무리 및 데코로 계란 노른자를 중간에 올려주세요!

 

간장비빔라면

12. 짜잔! 이렇게 완성된 원팬방식 간장비빔라면의 대표사진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심플하지만 나름 그럴싸한 비주얼이 마음에 들었네요!

 

※ 맛보기

간비라면

변함없이 먹기 전 근접 촬영으로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재료들이 단순해 보이지만 향에서는 여러 가지 재료들의 조합에서 나오는 진한 풍미가 느껴졌네요!

 

계란 노른자를 터뜨려 면에 골고루 비벼서 크게 한 젓가락 준비해 시작해 보았구요! 제 생각대로 처음 만들고 맛본 간장비빔라면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탱글 하면서도 계란 노른자에 비벼진 면발이 부드럽고 고소하게 넘어가면서 전체적인 간을 잡아주는 역할과 함께 간장맛을 메인으로 분말스프의 감칠맛이 더해져 라면으로써의 매력은 유지되고 전체적인 맛의 빈틈도 가득 채워주면서 거기에 은은하게 퍼지는 참기름의 고소함과 후추의 향이 풍미를 더하면서 중간중간 씹히는 대파의 향과 맛으로 비빔라면으로의 매력을 살려주는 재료는 단순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푸짐하게 느껴지는 짭조름하면서 담백 고소한 매력의 라면메뉴로 상상했던 맛과 얼추 비슷하게 나와주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고 맛있게 한 그릇 뚝딱 즐길 수 있었습니다! 따스함이 담긴 온면 스타일의 간비라면으로 라면을 조금 더 색다르게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간장소스 또는 비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8.12 - [요리행복] - 체다치즈를 이용한 간단 맥앤치즈라면 만들기!

2021.07.26 - [요리행복] - 슬라이스햄 버전 백종원 순딩이 라면 만들기!

2021.04.30 - [요리행복] - 초간단 1분 백종원 라볶이 만들고 먹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