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함 가득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 끓여서 먹어보자!

요리행복

예전에 보고 꼭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지 했던 라면 레시피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을 드디어 오늘 끓여서 먹어 보았습니다! 제 입맛에 맞게 매운 청양고추는 빼고 라면은 순한 맛으로 달걀의 포실한 정도는 더 많이 부풀어 오르게 변형해서 간단하게 진행해 보았구요! 그 결과 색다른 비주얼과 고소함 가득한 맛있는 라면을 즐길 수 있어서 아직 모르고 계시거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기름 달걀 라면 레시피

※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 사용재료

1. 라면 1개 (종류 상관없음)

2. 계란 3개

3. 자른 대파 흰 부분 반주먹

4. 참기름 1숟가락

5. 물(생수) 550ml

 

★ 개인적엔 제 입맛에 맞게 조리하였습니다!

★ 대파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으로 냄비 또는 웍에 물(생수) 550ml와 함께 건더기, 분말스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2.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 면을 넣어줍니다!

 

3. 면이 다 풀어진 상태가 될 때까지 익혀주세요!

 

4. 그대로 익은 면만 세팅한 그릇을 준비해 담아줍니다!

 

5. 그다음 그릇에 계란 3개를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6. 잘 섞은 계란물을 면을 빼고 남은 라면 국물에 모두 넣고 센 불로 젓가락을 이용해 큰 원을 그려가며 저어서 익혀줍니다! 

 

★ 참고로 많이 저을수록 계란이 많이 부풀어 올라 걸쭉한 형태가 되고 적게 저을수록 국물 같은 형태가 나옵니다! 권장은 15번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저는 30번 정도 저어주었네요!

 

 

 

 

7. 저의 경우 위에 사진과 같이 포실포실하게 계란이 많은 스타일로 먹고 싶은 마음에 국물 50% 계란 50% 정도가 될 때까지 부풀려 익혀주었습니다!

 

달걀라면

8. 원하는 국물 형태가 나오면 불을 끄고 건져놨던 면 위로 부어주세요!

 

백종원 라면 레시피

9. 면과 계란 국물이 합쳐진 상태에서 적당한 두께로 잘라놓은 대파 흰 부분을 올려줍니다!

 

참기름 라면

10. 마무리로 참기름 달걀라면이란 이름에 맞는 참기름 한 숟가락을 준비해 큰 원을 그리며 라면 위로 뿌려주면 완성됩니다!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

11. 완성된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의 대표 사진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포실하고 부드러운 형태로 익은 계란이 푸짐하게 올려져 있는 색다른 라면 비주얼과 함께 고소한 향이 입맛 가득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 맛보기

백파더 참기름 달걀 라면

먹기 직전 언제나 보여드리는 자세한 모습 근접으로 전체적인 윗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면, 국물, 계란이 적절한 비율로 잘 어우러진 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참기름 달걀 라면

맛볼 준비로 라면에 참기름과 대파의 맛이 퍼지게 골고루 섞어주었습니다!

 

젓가락을 이용해 면과 다른 재료들을 함께 먹으면서 중간중간 숟가락으로 계란과 국물만 따로 해서 열심히 먹어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일단 사용한 진라면(순한 맛)이라고는 생각나지 않는 맛의 변신으로 디테일하게는 라면스프 본연의 짭조름한 감칠맛에 참기름 한 숟가락의 고소함이 더해진 게 신의 한 수가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맛의 조합이 색다르고 맛있게 느껴지면서 거기에 계란의 담백 고소함으로 간간함도 잡아주면서 포실하면서 부드러운 식감까지 더해진 매력에 위에 올린 대파가 중간중간 아삭하게 씹히면서 퍼지는 향과 알싸함이 김치 같은 역할로 느끼함까지 잡아주면서 풍미를 더해주는 역할로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스타일의 고소함 가득한 색다른 라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평소 매운 라면 싫어하시는 분들 또는 참기름의 고소함이나 계란 많이 넣은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7.08 - [요리행복] - 인기 볶음라면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고 맛보기!

2021.04.30 - [요리행복] - 초간단 1분 백종원 라볶이 만들고 먹어보자!

2021.07.26 - [요리행복] - 슬라이스햄 버전 백종원 순딩이 라면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