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햄 버전 백종원 순딩이 라면 만들기!

요리행복

간식 만들고 남아 있는 슬라이스햄 4장! 유통기한이 오늘까지라 뭐라도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그냥 구워서 먹을까도 싶었지만 이왕 먹는 거 맛있게 즐기고 싶은 마음과 문득 라면과 조합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면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런저런 메뉴들을 찾아보다 백종원님이 계란후라이, 소시지, 햄을 이용한 순딩이 라면을 알게 되었고 순간 슬라이스햄으로 바꿔서 만들어도 괜찮을 거 같은 생각에 이거다 싶어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결과적으로 익숙한 듯 색다른 매력의 맛과 비주얼을 즐길 수 있어서 아직 모르고 계시거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봅니다!

 

순딩이 라면 레시피

※ 슬라이스햄 순딩이 라면 재료

1. 순한맛 라면 1개

2. 슬라이스햄 4장

3. 계란 1개

4. 자른 파 한주먹 (생략 가능)

5. 식용유

6. 물(생수) 550ml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 햄 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스타트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달궈주세요!

 

2. 달궈진 팬 위로 가능한 바삭하게 슬라이스햄 4장은 굽고 계란 1개는 반숙 또는 완숙 원하는 상태로 후라이를 만들어주세요! (★ 팬 사이즈가 작은 경우 나눠서 진행!)

 

3. 다 구워진 햄 4장과 계란후라이 1개는 접시를 준비해 담아서 라면이 완성될 때까지 대기시켜주세요!

 

4. 재료가 준비되면 일반적인 계란 없는 라면 끓이기로 물(생수) 550ml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주었습니다! ★ 라면 끓이는 방법 및 순서는 본인의 방식대로 진행해주셔도 됩니다!

 

 

 

 

5. 물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라면스프를 넣어주세요!

 

6. 바로 이어서 면과 대파 한주먹을 같이 넣고 4분 정도 꿇여서 익혀줍니다!

 

라면 레시피

7. 면이 익은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라면 완성!

 

8. 재료 세팅을 위해 라면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순딩이 라면

9. 마무리 작업으로 초반에 준비해 놨던 슬라이스햄과 계란후라이를 나름 보기 좋게 라면 위를 덮어주는 방식으로 장식하면 순딩이 라면 완성!

 

백종원 순딩이 라면

10. 짜잔! 재료들을 다 올리고 완성된 슬라이스햄으로 만든 백종원 순딩이 라면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비주얼에 있어서는 아주 살짝 일본식 돈코츠 라멘이 떠오르는 스타일로 라면 위 큼지막한 고명들이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 맛보기

백종원 라면 레시피

점심에 가까운 아점 메뉴로 만들었구요! 본격적으로 먹기 전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기름기가 좌르르 흐르는 슬라이스햄과 완숙의 계란후라이가 라면 국물에 담긴 모습으로 어떤 맛일지 더욱 기대가 되었네요!

 

먹는 방식은 라면을 베이스로 계란, 햄을 따로 또 같이해서 먹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백종원 순딩이 라면 슬라이스햄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계란과 같이 먹을 때는 라면 본연의 짭짤한 감칠맛을 살짝 눌러주면서 담백고소함을 더해주고 햄과 같이 먹을 때는 짭조름한 감칠맛이 배가 되면서 구운 햄의 스모키한 향과 맛이 더해지는 게 살짝 부대찌개가 떠올랐네요! 그리고 다 같이 먹을 때는 재료들이 씹히는 정도에 따라 두 가지 매력이 교차되기도 하고 중간중간 라면 본연의 맛도 느껴지는 맛의 조합으로 익숙한 듯 색다른 스타일의 라면을 맛볼 수 있었네요! 요약해보면 일반라면을 고급지게 일본식 라멘 스타일로 변신시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구요! 라면을 색다르게 즐기고 싶으시거나 집에 먹다 남은 햄 또는 소시지가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만족스러울 만한 라면메뉴가 되어줄 거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7.08 - [요리행복] - 인기 볶음라면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고 맛보기!

2021.04.30 - [요리행복] - 초간단 1분 백종원 라볶이 만들고 먹어보자!

2021.03.08 - [요리행복] - 컵라면 볶음밥 진라면 버전 간단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