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호떡 버거 맥모닝 버전 만들고 먹어보자!

요리행복

전부터 한번 맛보고 싶었던 꿀모닝, 꿀호떡 샌드위치, 꿀모닝호떡등의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맥모닝(잉글리쉬 머핀 샌드위치) 빵 부분을 꿀호떡으로 만드는 간단 버거 메뉴로 드디어 재료들을 구입해 진행해 보았구요! 기대 이상으로 정말 직접 만든 간식들 중에 손에 꼽을 만큼 맛있는 맛과 만족을 얻을 수 있어서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나 안 드셔 보신 분들은 꼭 한번 맛보시라고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공유해 보겠습니다!

 

꿀호떡 샌드위치

※ 꿀호떡 버거 맥모닝 버전 재료

1. 꿀호떡 2개

2. 체다치즈 1장

3. 계란 1개

4. 슬라이스 햄 2장 (베이컨 대체 가능)

5. 버터 (식용유 대체 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햄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전 과정 불 세기는 약으로 진행해주세요!)

1. 프라이팬에 버터 반 숟가락 정도를 녹여서 팬 전체에 발라주세요!

 

2. 녹은 버터 위로 슬라이스 햄 2장과 계란 1개(빵 크기에 맞게)를 올려서 구워줍니다! 

 

3. 슬라이스 햄의 경우 금방 익어서 먼저 꺼내 주시면 되구요! 계란후라이는 반숙, 완숙 본인이 원하는 익힘 정도로 완성해서 꺼내 주세요!

 

4. 햄과, 계란이 준비되면 프라이팬을 키친타월로 한번 닦고 다시 버터를 반 숟가락 녹인 다음 꿀호떡 빵 2개를 올립니다!

 

5. 버터 위에 올려진 꿀호떡 2개는 앞뒤로 뒤집어가며 토스트 정도로 타지 않게 따끈하게 구워주세요!

 

 

 

 

6. 꿀호떡 2장이 구워지면 불을 끄고 준비해 놓은 재료들의 조립으로 들어가 먼저 체다치즈 1장을 한쪽 빵 위로 올려주세요!

 

7. 치즈 위로 계란후라이가 올라갑니다!

 

꿀호떡 맛있게 먹는법

8. 계란 위로는 남아 있는 재료 슬라이스 햄 2장을 올려주세요!

 

꿀호떡 토스트

9. 마무리는 남은 꿀호떡 빵 1장으로 덮어주면 맥모닝 꿀호떡 버거 완성!

 

꿀호떡 버거

10. 완성된 꿀호떡 버거를 새 접시에 담아 대표 사진으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보면 볼수록 맥모닝과 비슷한 비주얼이 신기하기도 하고 이래서 만들어 먹는구나 싶었네요!

 

※ 맛보기

꿀호떡 버거

맛도 중요하지만 입으로 들어가기 전에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측면으로 근접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위아래 호떡 빵이 잉글리쉬 머핀 빵을 대신해 자리 잡고 중간으로는 햄, 계란, 치즈가 아주 먹음직스럽게 위치해 있습니다!

 

꿀모닝호떡

이번엔 반으로 잘라서 단면으로 내부 속을 보여드립니다! 위아래 꿀호떡 빵 안에 들어있는 꿀이 살짝 녹은 상태로 달콤함과 색다른 비주얼을 더해주는 게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었구요! 거기에 선명한 각 재료별 층이 쌓인 모습으로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을 보여주었네요!

 

꿀호떡 레시피

반쪽을 들고 한입 크게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꿀호떡 버거 맥모닝 버전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시작에 있어서는 맥모닝(잉글리쉬 머핀 샌드위치)과 유사한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고 짭짤한 감칠맛을 베이스로 씹을수록 전해오는 꿀호떡 빵의 식감이 쫀득한 게 조금 더 고급지게 느껴지면서 거기 안에 있는 꿀의 달콤함이 더해지는 순간 단짜의 조합으로 전체적인 감칠맛을 확 업그레이드해주는 달콤, 짭짤, 고소, 담백함의 적절한 비율과 맛의 조합이 정말 맛있었구요! 오리지널과 이거중에 어떤 걸 선택하냐고 물으신다면 고민 없이 해당 메뉴에 한 표를 던질 정도로 저에게는 매력적인 버거가 돼주어서 한동안은 자주 찾는 간식이 될 거 같네요! 끝으로 평소 꿀호떡 또는 맥모닝 스타일의 빵 간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한번 꿀호떡으로 만들고 맛보시길 추천드리구요! 간단한 식사대용 또는 아이들 간식 메뉴로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21 - [요리행복] - 직접 해본 가츠산도 돈까스 샌드위치 만들기!

2021.03.17 - [요리행복] - 남은잡채요리 잡채토스트 만들기!

2021.03.10 - [요리행복] - 간단 꿀조합 참치마요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