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전자레인지 핫초코 브라우니 만들기!

요리행복

싱크대 구석으로 핫초코(코코아) 가루가 일정기간 방치된 게 있어서 유통기한이 지나기 전에 가능한 사용하고 싶은 마음으로 음료부터 간식까지 이런저런 메뉴들을 찾아보다 많은 분들이 제티를 이용해 브라우니 만들걸 보고는 핫초코로도 가능할 거 같은 생각에 바로 도전해 보았구요!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생각과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서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와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겠습니다 !

 

※ 전자레인지 핫초코 브라우니 레시피

1. 핫초코 가루 5숟가락

2. 밀가루 푸짐한 1숟가락

3. 우유 2숟가락

4. 계란 1개

5. 전자레인지용 그릇

6. 연유 (생략 또는 시럽 대체 가능)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일반적인 밥숟가락 기준으로 계량하였습니다!

★ 핫초코 대신 코코아, 제티 가루 모두 가능!

 

 

 

 

※ 조리과정

1. 시작은 모든 재료들이 담길 사이즈와 만들어진 모양의 전자레인지용 그릇을 준비해서 핫초코(코코아 가루) 5숟가락을 담아주세요!

 

2. 다음으로 밀가루 1숟가락을 넣어줍니다!

 

3. 계속해서 계란 한 개를 깨서 추가해주세요!

 

4.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더해줄 우유를 밥숟가락 가득 채워 2개 들어갑니다!

 

5. 도구를 이용해 핫초코 가루, 밀가루, 계란, 우유를 뭉치는 부분 없이 골고루 섞어주세요! ★ 참고로 더 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설탕 한 숟가락 정도 추가하셔도 됩니다! 

 

 

 

 

6. 그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 입장 후 3분(700w 기기)으로 조리를 진행해주세요!

 

7. 시간이 지나고 땡 하는 종료음과 함께 꺼낸 핫초코 브라우니의 모습으로 초코파이가 연상되는 동그란 모양으로 부풀어 오르면서 사이즈는 줄어든 나름 깔끔하고 괜찮은 비주얼로 완성되었네요!

 

8. 마무리로 새 접시에 담고 디저트로써의 비주얼과 단맛을 더해주기 위해 연유를 지그재그로 뿌려 주었으나 양 조절 실패로 중간중간 뭉치는 부분이 나온 게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9. 완성된 전자레인지 핫초코 브라우니의 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세팅하는 사이에 연유가 점점 흡수되고 있어서 얼른 서둘러야 했네요!

 

※ 맛보기

시식 전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자르고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간단한 재료로 짧은 시간에 만들었지만 실제 사 먹는 빵 같은 모습으로 꾸덕함 보다는 부드러운 스타일의 브라우니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단면으로 안에 모습을 보여드리면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속까지 완벽하게 잘 익은걸 확인해보면서 브라우니를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반쪽을 포크를 찍어 크게 한입 먹으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전자레인지 핫초코(코코아) 가루 브라우니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머핀 정도의 식감으로 잘라서 먹기 편했구요! 맛은 우리가 아는 초코 브라우니 그 맛 그대로 진한 초콜릿 본연의 구수한 향과 맛 그리고 달콤함을 메인으로 거기에 빵으로서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매력으로 평소 초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간식 메뉴라 생각되구요! 먹다 보니 실제 브라우니 같이 목메임도 느껴져서 커피나 우유같은 음료를 준비해 함께 드시길 권장드리구요! 더운날씨에는 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 먹어도 맛있을 거 같네요! 끝으로 물론 해당 재료들이 있어야겠지만 나가기는 싫고 집에서 초코빵 같은 달달한 디저트를 쉽게 만들어 먹고 싶을 때 이용하기 좋은 메뉴라 생각되구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02 - [요리행복] - 간편간식 초코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2021.02.2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 만들기!

2020.08.19 - [먹는행복] - 카누 제티 조합 아이스 카페모카 만들기! (feat. 쉽고간단)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