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요리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내맛대로 만들기!

요리행복

새로운 간식거리를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다 발견한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일단 간단한 재료로 만들기도 쉽고 모양도 특이해서 한번 해볼 만한 느낌에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원래는 견과류가 사용되나 저는 제 입맛에 맞게 살짝 변형해서 만들어본 결과 식빵이 아닌 전혀 다른 빵의 매력으로 만족스러운 맛을 얻을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봅니다!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재료 및 레시피

1. 식빵 2장

2. 계란 1개

3. 연유 1숟가락 (설탕 가능)

4. 체다치즈 1장 (견과류 대체 가능)

5. 종이호일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연유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은 식빵 두장을 칼을 이용해 1~2cm 크기로 깍둑썰기로 준비해주세요!

 

2. 그다음 모든 재료들을 담길만한 접시를 준비해 계란 한 개를 넣고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줍니다!

 

3. 계란물에 연유 푸짐한 한 숟가락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이어서 체다치즈 1장은 잘게 잘라서 넣어줍니다!

 

5. 그 상태에서 잘라놓은 큐브 모양의 식빵 조각들을 모두 넣어주세요!

 

6. 계란물, 연유, 체다치즈, 식빵조각 4가지를 조물조물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7. 버무린 결과물로 식빵조각 전체적으로 계란물을 흡수한 형태가 나오면 뭉칠 준비 완료!

 

남은식빵 활용

8. 사이즈에 따라 개수가 달라지겠지만 원하는 양으로 동글동글 뭉쳐서 총 4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

9. 계속해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열고 종이호일 깔고 준비한 4개의 못난이빵 반죽을 넣어주세요!

 

10. 조리온도와 시간은 토스트와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진행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못난이 식빵

11. 10분이 지나고 종료음과 함께 바스켓을 열어서 촬영한 모습으로 마치 슈크림과 홈런볼이 연상되는 비주얼과 함께 안에 체다치즈들이 녹아서 흘러나온 모습이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진 거 같네요!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12.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을 새 그릇에 세팅해서 대표 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구워지는 과정에서 살짝 부풀어 오른 형태와 함께 식빵으로는 보이지 않는 전혀 다른 빵의 모습으로 이런 메뉴를 생각해 내신 분들이 정말 대단한 거 같네요!

 

※ 맛보기

못난이빵

입으로 들어가기 전 대표 한 개의 겉면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짙은 갈색으로 처음에는 너무 구웠나란 생각에 온도를 낮춰야 되나란 생각도 있었지만 먹어보니 바싹 굽길 잘한 거 같네요!

 

에어프라이어 간식

반으로 자른 내부의 모습으로 겉바속촉이 생각나는 바삭하게 구워진 겉면 안으로는 계란물을 흡수한 부분과 아닌 부분이 섞여있는 보들보들한 형태와 함께 중간중간 체다치즈가 녹아있는 모습이 눈으로만 봐도 먹음직스러웠네요!

 

식빵 못난이빵

새 걸로 한입 크게 물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가져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먹어본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겉은 슈크림 빵 부분과 비슷한 식감으로 살짝 바삭하게 시작되어 안에 계란물을 흡수한 부분은 붕어빵이 떠오르는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에 그 외 부분은 식빵의 폭신함이 어우러지는 게 재미있었구요! 전체적으로는 구워진 빵 본연의 구수함을 메인으로 빵에 흡수된 계란이 마치 쫀득한 크림 같은 역할로 담백 고소함을 전달해주면서 연유의 달콤함이 적절하게 퍼지는 동시에 중간중간 씹히는 체다치즈의 짭짤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전체적으로 단짜와 고소함의 조합에서 나오는 매력이 저에게는 정말 만족스러운 간식이 돼주었고요! 분명 식빵으로 만든 건데 전혀 다른 맛과 비주얼의 새로운 빵으로 완벽한 변신을 했다는 게 신기했고 햄, 견과류 등 다른 재료들로 응용해서 여러 가지 맛으로 즐겨봐도 좋을 거 같구요! 간단한 식사 또는 출출함을 달랠 때 그리고 아이들 간식 메뉴로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5.04 - [요리행복] - 식빵으로 에어프라이어 허니버터브레드 만들기!

2021.04.23 - [요리행복] -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딸기잼 식빵 후렌치파이 만들기!

2021.04.05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만들기 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