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띠아를 이용한 태국 간식 바나나로띠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는 조금 새롭고 색다른 태국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바나나로띠를 집에 남아있는 또띠아를 이용해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재료에 만들기도 쉽고 웬만해선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의 달달하고 담백한 매력의 간식으로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로띠 만들기

※ 또띠아 바나나로띠 재료

1. 또띠아 1장 (15cm)

2. 바나나 반개

3. 식용유 (또는 버터)

4. 계란 1개

5. 연유 (또는 초코시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바나나, 연유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바나나 반개 껍질 제거 후 나름 얇은 두께로 8~10조각을 준비해주세요! 

 

2. 바나나가 준비되면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약불로 달궈줍니다!

 

3. 달궈진 프라이팬 위로 또띠야 한 장을 올려주세요!

 

바나나로띠 레시피

4. 그다음 계란 한 개를 깨서 넣고 노른자를 터뜨려 또띠아 크기에 맞춰 펼쳐가며 투명한 흰자가 하얀색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바나나 또띠아

5. 완전 익은 상태가 아닌 흰자가 하얀색으로 변해가는 촉촉한 상태에서 바나나를 중간 두줄로 나열해서 배치해주세요!

 

태국 바나나로띠

6. 이어서 바나나 폭에 맞춰 좌우를 접어줍니다!

 

7. 남은 양쪽은 접는다는 느낌 보단 세워서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사진과 같은 형태를 만들어주세요!

 

8. 그대로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노릇하게 안에 계란이 다 익을 때까지 구워주면 완성!

 

9. 완성된 바나나로띠를 꺼내서 칼을 이용해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10. 새 접시에 담고 마무리로 연유를 원하는 만큼 뿌려주시면 또띠아 바나나로띠 완성!

 

바나나로띠

11. 완성된 바나나로띠의 대표 컷을 깔끔하게 한 장 담아 보았구요! 연유까지 뿌려진 모습에서 달달함과 고소함이 전해지는 색다른 간식으로 비주얼만큼 맛 또한 기대가 되었네요!

 

※ 맛보기

또띠아 간식

먹기 시작 직전 근접으로 바나나 또띠아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바삭하게 익은 또띠아의 겉면과 그위로 반질반질 흐르는 달콤한 연유에 내부에는 계란과 함께 녹아있는 바나나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입안 가득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단면으로 내부를 보여드리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직접 만들고 맛본 또띠아를 이용한 바나나로띠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바삭하게 시작되는 구운 또띠아의 고소함을 시작으로 안에는 보들보들하게 익은 계란의 담백함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바나나의 향관 달달함이 어우러지면서 연유로 부족한 달콤함을 채워주는 고소, 담백, 달콤 3가지 조합에서 나오는 매력으로 지금까지 바나나를 사용해 직접 만들어본 간식 메뉴 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고 만족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커피와 같이 즐기셔도 좋을 거 같구요! 아이들 간식 또는 색다른 간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07 - [먹는행복] - 커피믹스와 바나나를 이용한 리얼 바나나라떼 내만내먹!

2021.02.2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 만들기!

2021.01.28 - [요리행복] - 간단 바나나 연유 토스트 만들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