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해본 딸기잼 치즈 체크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는 SNS에서 핫한 예쁜 토스트 중 하나인 체스판, 체크무늬를 담아낸듯한 체크토스트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딸기잼과 체다치즈를 이용해 진행해 보았구요!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맛도 괜찮아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제조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토스트 만들기

※ 체크토스트 준비재료

1. 식빵 1장

2. 체다치즈 1장

3. 딸기잼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잼의 양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치즈와 잼은 다른 종류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제조과정

1. 시작은 체다치즈 1장을 가로세로 4X4, 5X5, 6X6등 원하는 크기와 개수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포장비닐 제거 없이 그대로 칼을 이용해 잘랐구요! 가능한 정사각형 모양에 가깝게 준비해주세요!

 

2. 치즈가 준비되면 식빵을 토스트기에 넣고 구워주세요! (프라이팬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3. 구워진 식빵을 꺼내 접시에 세팅해주세요!

 

4. 한 면 전체에 원하는 만큼 딸기잼을 발라줍니다! ★ 참고로 잼을 많이 두껍게 바를수록 색이 진해져서 비주얼적으로 더 예쁘게 나옵니다!

 

 

 

 

토스트 레시피

5. 딸기잼 위로 잘라놓은 체다치즈를 조각조각 체크무늬처럼 올려서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체크무늬 토스트

6. 모든 치즈 조각들을 모양에 맞춰 작업한 모습으로 식빵이 사각형이 아닌 게 아쉽네요! 

 

7. 아쉬움을 달래고 조금 더 깔끔하고 예쁜 모양을 위해 사각형으로 테두리를 잘라주었습니다!

 

8. 마무리로 테두리를 자른 토스트는 치즈를 녹여서 고정시키기 위해 전자레인지에서 10초를 돌려준 모습으로 살짝 녹는 부분이 있어서 5초를 권장드립니다!

 

체크토스트

9. 새 접시에 세팅해서 촬영해본 완성된 체크토스트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별거 아닌 거 같았지만 만들고 나니 뭔가 느낌있고 그럴싸한 체크무늬로 보는 재미가 있네요!

 

※ 맛보기

간단 토스트

입에 들어가기 전 보다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근접으로 체크토스트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가까이서 보니 전자레인지 돌리는 시간 실수로 중간중간 녹아서 붙은 부분이 여전히 살짝 아쉽지만 다음에는 더 잘 만들 수 있는 자신감은 생겼네요!

 

한입 베어 물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 만들고 맛본 체크토스트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구운 식빵의 구소함에 딸기잼 본연의 달콤새콤함이 더해지고 거기에 체다치즈의 짭짤고소함 3가지라 어우러지는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 간략하게는 딸기잼토스트를 베이스로 체다치즈를 곁들여먹는 매력으로 맛과 비주얼 두 가지를 만족시키는 토스트로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네요! 추가로 다른 색상과 종류의 잼과 치즈 또는 슬라이스 햄 등의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 여러 가지 색깔과 맛으로 만들어 보셔도 좋을 거 같구요! 카페 또는 인스타 감성의 간단하면서도 예쁜 홈카페 디저트 메뉴를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은 메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6.04 - [요리행복] - 카페감성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 만들기!

2021.05.28 - [요리행복] - SNS에서 핫하다는 웨이브 토스트 만들기 도전!

2021.03.03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