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핫하다는 웨이브 토스트 만들기 도전!

요리행복

최근 SNS를 통해서 자주 접하게 된 소꿉장난 같은 알록달록 다양한 색상들로 잔잔한 파도 모양의 크림을 얹은 웨이브 토스트가 눈에 들어오면서 나도 만들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에 무작정 집에 있는 크림치즈, 딸기잼을 이용해 첫 도전을 해보았구요! 그 결과 보기보단 쉽지 않은 과정으로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제조과정 그리고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만한 작은 팁과 경험담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브 토스트 만들기

※ 웨이브 토스트 준비물

1. 식빵 1장

2. 크림치즈

3. 딸기잼 (다른 잼도 가능)

4. 티스푼 2개

5. 토스트기 (없을시 프라이팬 굽기)

 

★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바르는 재료의 양과 크기는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제조과정

1. 시작으로 식빵을 토스트기에 구워주세요! (프라이팬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2. 시간이 지나고 구워진 토스트는 접시에 꺼내 세팅합니다!

 

3. 그다음 제가 생각한 바르는 방식

(1) 크림치즈를 넉넉하게 티스푼으로 한 숟가락 퍼서 식빵 위에 올리고

(2) 스푼 아랫면을 이용해 적당한 힘을 주어 누르면서 내려오면

(3) 앞쪽은 도톰하게 뒤로 갈수록 얇아지는 파도가 밀려오는 형태가 나옵니다!

 

4. 바로 옆으로는 딸기잼을 크림치즈와 동일한 방식으로 발라주세요! ★ 참고로 크림치즈만큼은 형태가 안 나오니 때문에 편하게 비슷한 크기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웨이브 토스트 만드는 법

5. 크림치즈 한번 딸기잼 한번 번갈아 가면서 체스판 형태로 한 면을 가득 채워주세요!

 

 

 

 

★ 보완 및 중요 팁

(1) 깜박하고 아래에서 시작했지만 보다 예쁜고 안정적인 모양은 위에서 아래로 채워가세요!

(2) 조금 더 정성을 더하실 분들은 크림치즈+딸기잼 혼합해서 핑크로 진행해보세요!

 

핫한 디저트

6. 처음이고 무작정 하다 보니 사이즈를 잘못 계산해서 3줄까지는 비슷하게 가다가 위에 공간은 조금만 남아서 작은 사이즈로 채워주었습니다! (★ 눈대중으로 4X4, 5X5식으로 등분을 나누고 시작하세요!)

 

웨이브 토스트

7. 완성된 딸기잼 크림치즈 웨이브 토스트를 접시에 담아 촬영해 보았구요! SNS에서 봤던 잔잔하고 가지런한 비주얼과는 다른 저만의 거친 파도 형태가 되었네요!

 

※ 맛보기

간단 토스트

입으로 들어가기 전 윗면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에서 위로 채워가서 크림치즈의 파도 모양이 아래쪽만 원하던 형태로 나오고 위로 갈수록 중간만 움푹 들어간 모양이 되었네요! 그래서 위에서 팁으로 언급드렸지만 만들실 분들은 꼭 위에서 아래로 파도 방향도 일정하게 채워가 주세요!

 

자르기보단 통으로 들고 먹어야 맛있을 거 같은 생각에 전체를 다 들고 크게 한입씩 베어 물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에 들어갔구요! 처음으로 만들어본 크림치즈와 딸기잼 구성의 웨이브 토스트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바삭한 식감과 배어있는 식빵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크림치즈와 딸기잼이 듬뿍 올려져서 그런지 씹는 부위에 따라 딸기잼이 많이 들어오면 딸기 토스트 반대로 크림치즈가 많으면 크림치즈 토스트의 맛이 나면서 점점 두 가지 맛의 비율이 조화를 이뤄가는 매력으로 달콤, 새콤, 고소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올라가는 재료들을 아낌없이 발라서 그런지 푸짐하고 진한 풍미가 마음에 들었구요! 크림 형태의 재료들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조합으로 더 예쁘고 다양하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생각보다 원하는 모양으로 바르는 게 쉽지 않아서 SNS 사진과 동일한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할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5.25 - [요리행복] - 상콤달콤 고소한 크림치즈 사과 토스트 만들기!

2021.05.13 - [먹는행복] - 홈카페 아이스 딸기잼 딸기라떼 만들기!

2017.09.20 - [요리행복] - 이색조합 딸기잼 마요네즈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