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아이스 딸기잼 딸기라떼 만들기!

먹는행복

생딸기가 아닌 딸기잼을 이용해 언제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홈카페 음료 딸기라떼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시원한 아이스 음료로 요즘같이 더워지는 날씨에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구요! 조금 더 맛을 올리기 위해 연유를 추가하였고 잘 섞어주는 게 포인트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레시피, 맛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라떼 만들기

※ 딸기잼 딸기라떼 재료 및 레시피

1. 딸기잼 푸짐한 2숟가락

2. 연유 1숟가락

3. 우유 200ml

4. 얼음 2~3개

5. 컵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딸기잼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인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제조과정

딸기라떼 만드는 법

1. 시작으로 준비한 컵에 딸기잼을 푸짐하게 2숟가락 넣어주세요!

 

2. 딸기잼 위로 연유 한 숟가락이 들어갑니다! (★ 참고로 설탕, 꿀 보다 연유를 사용하는 게 우유의 고소함도 살리고 딸기 아이스크림같은 유사한 맛으로 잘 어울립니다!)

 

3. 그다음 얼음 2~3개를 넣어주세요!

 

4. 마무리로 우유 약 200ml 부어주시면 딸기라떼 완성!

 

 

 

 

딸기잼 딸기라떼

5. 완성된 딸기잼 딸기라떼를 측면으로 보여드리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아래는 딸기잼, 연유, 우유 층으로 담긴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맛보기

딸기라떼 레시피

마시기 전 가장 중요한 혼합으로 ★ 딸기잼이 녹으면서 건더기는 남고 우유 전체적으로 아주 연한 핑크색을 띨 때까지 숟가락을 이용해 열심히 섞어주세요!

 

잘 섞어주고 나면 아래 딸기잼이 녹고 남은 건더기 침전물이 가라앉은 형태가 나옵니다!

 

한잔 맛있게 마셔 보았구요! 직접 만들고 맛본 딸기잼 딸기라떼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일단 딸기쉐이크, 딸기아이스크림이 떠오르는 유사한 맛으로 시원하고 달콤상콤한 딸기의 맛과 향에 우유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진 매력으로 달달한 음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남녀노소 불문 모두가 좋아할 만한 맛이라 생각되구요! 집에서 커피 외에 상큼한 음료가 먹고 싶을 때 또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다 마시고 컵 아래에 남아있는 딸기잼 건더기는 버리지 마시고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마치 딸기를 곱게 갈아서 설탕에 살짝 절여 놓은 듯한 형태로 달콤새콤하게 씹는 맛을 더해 별미로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26 - [먹는행복] - 커피믹스를 이용한 죠리퐁 라떼 만들기!

2021.04.07 - [먹는행복] - 커피믹스와 바나나를 이용한 리얼 바나나라떼 내만내먹!

2021.03.12 - [먹는행복] - 카누로 베트남 연유커피 카페쓰어다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