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다리살 요리 순한맛 간단 닭볶음탕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아이를 위한 저녁 메인 반찬으로 처음 만들어 본 뼈 없는 닭다리살을 이용한 닭볶음탕으로 입맛에 맞았는지 주기적으로 찾고 있는 요리가 되어 맛이 어느 정도 보증된거 같아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고추장을 소량만 사용해서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맵지 않은 순한맛 버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닭다리살 요리

※ 닭다리살 닭볶음탕 재료 및 레시피

1. 뼈 없는 닭다리살 600g

2. 감자 1개 (생략가능)

3. 양파 1개

4. 대파 두 줌

5. 다진마늘 1/2숟가락

6. 진간장 5숟가락 

7. 굴소스 1숟가락 (없을 시 진간장+1)

8. 맛술 2숟가락 (생략가능)

9. 참기름 1숟가락

10. 올리고당 또는 설탕 3숟가락

11. 고추장 1/2숟가락

12.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 양

13 물(생수) 60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 양념의 양과 비율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재료는 많아 보여도 다 넣고 끓이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1. 조리의 시작은 재료 손질로 (1) 양파, (2) 감자는 세척 및 껍질 제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 (3) 대파는 적절한 두께로 자르기 (4) 닭다리살은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준비해주세요!

 

2. 모든 재료가 세팅되면 냄비에 물(생수) 600ml를 담아 끓여주세요! (★불 세기 강)

 

3. 바로 이어서 준비해 놓은 (1) 닭다리살, (2) 양파, (3) 감자를 모두 넣어주세요!

 

4. 계속해서 다진마늘 반 숟가락, 맛술 2숟가락을 넣어줍니다! 

 

5. 그다음 후추를 뿌리는 걸로는 2~3번 / 톡톡 돌리는 걸로는 3~4바퀴 정도 뿌리고 이어서 진간장 5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감칠맛을 더하고 느끼함을 잡아줄 정도로 굴소스 1숟가락, 고추장 1/2숟가락을 추가합니다!

 

7. 마지막 양념으로 달달함을 더해준 올리고당(설탕) 3숟가락 고소함을 책임질 참기름 1숟가락을 넣고 푹 익혀주세요!

 

 

 

 

뼈 없는 닭다리살 요리

8.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 때 남은 재료 대파를 모두 넣고 끓여줍니다!

 

9. 넘치지 않게 뚜껑을 살짝 열어둔 상태에서 중간중간 재료들을 뒤적여 가며 국물이 1/4 정도 줄어들 때까지 졸여주세요! (★불 세기 중)

 

닭다리 닭볶음탕

10. 시간이 지나 감자가 푹 익고 국물이 졸아든 상태가 되면 닭다리살 닭볶음탕이 완성됩니다! 

 

※ 맛보기

닭다리살 닭볶음탕

식사를 위해 닭볶음탕을 접시에 세팅해서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풍겨오는 향에서부터 군침이 돌았네요! 참고로 처음 만들었을 때는 감자 없이 진행했는데 괜찮았구요! 이번에는 조금 더 푸짐하고 영양가 있게 먹이려고 추가해 보았네요!

 

간단 닭볶음탕

닭다리살 닭볶음탕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과 같이 국물과 함께 푹 익은 감자와 닭다리살로 오래 익힐수록 식감도 부드럽고 맛있네요!

 

국물에 닭고기와 감자를 더해 한 숟가락 준비해 식사를 시작해 보았구요! 닭다리살로 만든 닭볶음탕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일단 뼈가 없는 닭다리살이라 부드러운 식감에 먹기 편하고 국물과 함께 밥에 비벼서 재료들과 같이 먹으면 달착지근하면서 짭조름함이 조화를 이룬 단짜의 감칠맛과 함께 닭고기 특유의 구수함 포실한 감자의 고소함에 양파와 대파의 향과 달착지근 함이 더해진 매력으로 다른 반찬들 필요 없이 이 요리 하나로 밥 한 공기 뚝딱 비울 수 있었구요! 국물이 있는 요리라 별다른 국이 필요 없이 한 가지 요리로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닭다리살 요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13 - [요리행복] - 간장양념 닭불고기 만들기!

2017.10.01 - [요리행복] - 토마토소스 닭고기볶음 만들기!

2016.08.12 - [요리행복] - 쯔유간장을 이용한 닭다리살 간장조림 만드는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