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맛있는 햄치즈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슬라이스 햄을 구입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토스트 메뉴의 기본으로 볼 수 있는 '햄치즈토스트'를 딸기잼과 마요네즈의 달콤 고소한 매력을 추가해 나름 제 스타일을 담아 만들어 보았구요! 맛은 재료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느 정도 보증되어 있는 조합으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햄치즈토스트 만들기

※ 햄치즈토스트 재료

1. 식빵 2장

2. 슬라이스햄 2장

3. 체다치즈 1장

4. 마요네즈

5. 딸기잼 

6. 버터 (없을시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마요네즈, 딸기잼은 취향에 맞게 다른 재료로 교체 가능!

★ 재료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으로 식빵 한 장에는 딸기잼 다른 한 장으론 마요네즈를 전체적으로 펴 발라주세요!

 

2. 그다음 좌우 관계없이 원하는 한쪽 식빵 위로 슬라이스 햄 2장을 사이즈에 맞게 겹쳐서 올려주세요! (한 장만 넣으셔도 됩니다!)

 

토스트 레시피

3. 햄 위로 체다치즈 1장을 올려주세요!

 

4. 딸기잼이 발라져 있는 식빵으로 덮어주면 구울 준비 완료!

 

 

 

 

5. 식빵과 재료들의 합체가 끝나면 프라이팬에  버터 1숟가락을 넣고 녹여가며 팬 전체에 발라주세요! (★ 약불로 진행해주세요!)

 

6. 버터가 다 녹은 상태에서 시작에서 만들어 놓은 식빵을 올리고 구워주세요!

 

간단 토스트

7. 버터를 식빵 흡수시켜 앞뒷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시면 햄치즈토스트가 완성됩니다!

 

8. 완성된 토스트를 꺼내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주었습니다!

 

※ 맛보기

치즈햄토스트

맛볼 준비를 위해 반으로 자른 토스트를 새 접시에 깔끔하게 세팅해서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보이는 단면에서부터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햄치즈토스트

햄치즈토스트의 단면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양쪽 식빵 사이로 두 개의 햄 얇게 발라진 딸기잼 층에 구우면서 살짝 녹아있는 체다치즈까지 3개의 층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을 보여주고 있네요!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제 입맛 기준으로 햄치즈토스트의 맛을 설명드리면 식빵에서 나오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함으로 시작해서 햄 본연의 향과 간간한 감칠맛에 꾸덕해진 치즈의 짭짤 고소한 매력이 더해진 상태에서 딸기잼의 새콤달콤함과 마요네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조합으로 토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가 먹어도 싫어할 수 없을 만큼 맛있고 만족스러운 메뉴가 돼주었습니다! 만들기 쉬우면서 맛도 있고 양도 든든한 간단한 간식 또는 한 끼를 찾으시는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02 - [요리행복] - 베이컨소세지말이 계란토스트 간단 브런치 만들기!

2017.11.15 - [요리행복] - 딸기잼을 넣은 햄치즈식빵롤 만들기 및 남은 식빵테두리 활용!

2017.11.13 - [요리행복] - 집박 백선생 치즈토스트 만들기 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