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브런치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아점 브런치 메뉴로 예전 백파더에 나왔던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를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몇번 해봐서 나름 익숙해진 원팬토스트 방식에 체다치즈 1장과 설탕이 추가되는 거라 어렵지 않게 진행해 볼 수 있었구요! 역시나 맛 또한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 아직 못 드셔 보셨거나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와 함께 만드는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그치즈토스트 만드는 법

※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체다치즈 1장

3. 계란 2알

4. 설탕

5.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설탕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재료준비

1. 시작으로 계란 2개를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준비해주세요!

 

2. 그다음 가위를 이용해 식빵을 반으로 잘라주면 조리 준비 끝!

 

※ 조리과정

(★ 중요! 불 세기는 약으로 진행해주세요!)

1. 재료가 준비되면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2~3바퀴 정도 두르고 달궈줍니다!

 

2. 달궈진 팬 위로 계란물을 모두 부어준 다은 빙글 빙글 돌려서 동그란 모양으로 펼쳐주세요!

 

3. 식빵을 계란후라이에 붙이기 위해 익기 전에 반으로 잘라놓은 식빵을 접히는 간격을 고려해 위에 사진과 같이 사이에 일정 거리를 두고 중앙에 올려서 계란 윗면이 익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4. 계란이 다 익은 상태가 되면 뒤집게로 전체를 그대로 뒤집어주세요!

 

5. 뒤집은 상태에서 식빵 4면 기준으로 튀어나와 있는 계란을 모서리를 따라 접어주세요!

 

간단 토스트

6. 바로 이어서 중간으로 체다치즈 1장을 올려줍니다! 

 

에그치즈토스트

7. 접는 걸 고려해 설탕 반 숟가락을 체다치즈 반 정도가 채워지도록 뿌려주세요!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

8. 마무리로 설탕이 없는 반쪽을 접어서 덮어주면 백종원 에그치즈 토스트가 완성됩니다! 

 

백종원 토스트

9. 완성된 토스트를 꺼내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주었습니다!

 

※ 맛보기

백파더 에그치즈토스트

반으로 자른 에그치즈토스트를 깨끗한 접시에 세팅해서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안에 들어간 치즈가 사르륵 녹아 있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주었네요!

 

간단 브런치

먹기 전 단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양쪽 식빵 사이에 넉넉한 계란후라이층과 그 사이로 사르륵 녹아있는 체다치즈와 설탕이 마치 꿀같이 녹아 있어서 아주 고소하고 달콤한 비주얼로 먹기 전부터 이건 무조건 맛있을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본격적인 브런치 타임을 가져 보았구요! 내만내먹으로 처음 맛본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적절한 바삭함으로 구워진 식빵의 구수함에 계란의 담백 고소함이 더해지는 계란 토스트로 시작해서 녹아있는 체다치즈가 꾸덕한 식감으로 들어와 치즈 본연의 맛과 향으로 고소하고 짭짤한 감칠맛이 퍼지면서 거기에 시럽이 되어 있는 설탕의 달콤함이 더해지면서 단짜의 조합과 빵, 계란, 치즈 3가지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누가 먹어도 맛있는 만족스러운 토스트가 돼주었습니다! 계란이 2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또는 간식으로 비주얼과 맛 두 가지를 만족시켜주는 메뉴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19 - [요리행복] - 초간단 백종원 마요네즈 토스트 만들기!

2021.02.17 - [요리행복] - 원팬 방식 스팸 토스트 만들기!

2018.01.06 - [요리행복] - 쉽고 맛있는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