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계란부침 쉽고 빠르게 만들기!

요리행복

햄 종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조리와 맛에 있어서 집에서 가장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반찬은 '스팸계란부침'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도 별다른 반찬 또는 특별한 메인이 없을 때나 간단하고 맛있는 한 끼를 생각할 때 주로 떠오르는 간단요리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론 같은 조리방법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 가장 빠르고 쉽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계란부침 재료

※ 스팸계란부침 재료

1. 스팸 200g 또는 남은 거

2. 계란 2개

3. 식용유

4. 뒤집게 또는 숟가락

 

★ 저는 사용하고 남은 스팸을 사용하였습니다!

★ 재료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스팸을 본인이 먹기 편한 사이즈로 자유롭게 잘라주세요!

 

2. 그릇을 준비해 계란 2알을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준비합니다!

 

스팸요리

3. 잘라놓은 스팸을 계란물에 모두 담가서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약불로 진행합니다!

 

간단요리

5. 약불에서 팬이 어느 정도 가열된 상태에서 준비해 놨던 계란+스팸을 모두 부어주세요!

 

스팸 계란 요리

★ 중요! 6. 계란이 익기 전에 스팸을 겹치지 않게 일정 간격을 두어 펼친 후 위에 사진과 윗면을 반숙 아랫면은 익어서 떨어지는 정도가 될 때까지 익혀주세요!

 

7. 그 상태에서 뒤집게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 스팸 기준 조각으로 잘라줍니다!

 

8. 잘라진 상태에서 뒤집어서 반대면까지 익혀주시면 완성!

 

스팸계란부침

9. 완성된 '스팸계란부침'을 그릇에 담아 마무리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 맛보기

밥과 함께 반찬으로 먹어 보았구요! 맛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스팸의 짭조름하면서 구수한 감칠맛에 계란의 고소함을 더하고 담백함으로 간을 살짝 잡아주는 조합의 매력으로 다른 밑반찬들과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스팸계란부침에서 빠질 수 없는 토마토케첩을 준비해 느끼함도 덜도 새콤달콤한 감칠맛을 더해 두 가지 스타일로 간단하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하였구요! 오랜 시간 먹어왔지만 언제 먹어도 변함없이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인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1.19 - [요리행복] - 감자스팸짜글이 만들어서 먹어보자! (feat. 간단, 순한맛 버전)

2017.11.03 - [요리행복] - 스팸두부샌드구이 만들어 보자!

2017.09.12 - [요리행복] - 혼밥요리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