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누로 베트남 연유커피 카페쓰어다 만들기!

먹는행복

베트남 커피로 유명한 '카페쓰어다' 우리나라에서는 연유커피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메뉴로 제가 맛본 경험상 에스프레소? 또는 진한 아메리카노? 에 연유를 넣은 두 가지 단순한 조합이란 생각에 집에서도 카누를 이용해 가능할 거 같아 한번 만들어 보게 되었구요! 그 결과 원두의 차이 때문인지 맛은 조금 다른 부분이 있지만 비슷한 매력을 맛볼 수 있어서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만드는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쓰어다 만들기

※ 카누 카페쓰어다 재료

1. 카누 아메리카노 2포

2. 연유 

3. 얼음 3~4개

4. 생수 약 12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의 레시피입니다!

★ 연유의 양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 연하게는 1포로 줄여주세요!

 

 

 

 

※ 제조과정

1. 시작은 커피잔을 준비해 카누 2포를 개봉해서 넣어주세요!

 

2. 카누는 찬물에도 잘 녹기 때문에 데우는 과정 없이 물(생수)을 약 120ml를 부어줍니다!

 

3. 티스푼을 이용해 열심히 저어 커피가루를 깔끔하게 녹여주세요!

 

4. 그다음 준비한 얼음 3개가 들어갑니다!

 

5. 마지막 재료 연유는 제가 주로 이용하는 양을 보여드리기 위해 계량컵을 이용해 30ml로 준비해 보았구요! 쉽게 밥숟가락으로 푸짐하게 3숟가락 정도 됩니다!

 

 

 

 

★ 연유의 양은 정해진 거 없이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베트남 커피

6. 준비된 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연유를 모두 부어주세요!

 

카누 카페쓰어다

7. 짜잔! 완성된 베트남 커피 카페쓰어다(연유커피)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아래에 깔려있는 연유층과 위에 있는 커피층의 구분이 뚜렷하네요!

 

※ 맛보기

베트남 연유커피

마실 때는 아래에 가라앉아 있는 연유와 커피를 골고루 섞는 건 필수! 결과물은 사진과 같이 라떼보다는 조금 더 짙은 갈색으로 변합니다!

 

연유커피

일단 반잔 정도 카페쓰어다의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해당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진한 커피의 구수한 향과 쌉싸름한 맛 사이사이로 연유의 고소한 달콤함 진하게 스며드는 매력으로 쓴맛과 달콤함이 공존하는 스타일의 커피로 진하면서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커피음료라 생각되네요!

 

홈카페 메뉴

남은 반잔은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해 식빵에 딸기잼을 발라 카페쓰어다와 함께 맛있는 간식타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우유가 들어가는 라떼 스타일과는 다르게 커피와 연유의 조합으로 커피 본연의 매력이 조금 더 도드라져 있는 게 특징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구요! 얼음까지 넣은 청량감으로 여름같이 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커피메뉴라 생각되네요! 끝으로 집에서 조금 색다른 커피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한 번쯤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8.27 - [먹는행복] - 부라보바 X 카누 아포가토 만들어서 먹어보자!

2020.08.19 - [먹는행복] - 카누 제티 조합 아이스 카페모카 만들기! (feat. 쉽고간단)

2020.08.12 - [먹는행복] - 카누로 아이스 두유라떼 만들기! (feat. 달콤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