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라면 볶음밥 진라면 버전 간단 만들기!

요리행복

아주 최근은 아니지만 한때 핫했던 '컵라면 볶음밥'을 원조격인 신라면을 대신해 집에 있는 진라면 매운맛을 이용해 최소한의 재료를 이용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구요! 소문만큼이나 간편한 조리에 만족스러운 볶음밥을 맛볼 수 있어서 혹시나 아직 안 드셔 보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와 함께 상세한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컵라면 볶음밥 만들기

※ 컵라면 볶음밥 재료

1. 컵라면 소자 1개

2. 밥 한공기

3. 계란 1개

4.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컵라면 종류 상관없이 국물이 있는 제품은 모두 가능!

★ 본인 취향에 따라 다른 재료들도 추가해보세요!

 

 

 

 

※ 조리과정

1. 조리의 시작으로 가장 먼저 냄비를 준비종이컵 두 컵 정도의 물을 담아 끓여주세요!

 

2. 물이 끓는 동안 컵라면을 오픈해서 안에 ★내용물(건더기+면)을 모두 위생봉투에 담아 주먹 또는 도구(밀대, 공병, 원형통 등)를 이용해 잘게 부숴주세요!

 

3. 잘게 부서진 모습을 담아 보여드리구요! 해당 작업은 볶음밥 재료로써 면이 밥과 잘 어우러지게 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4. 그다음 부서진 면과 건더기는 다시 컵에 담고 수프를 모두 넣어주세요!

 

5. 준비된 끓는 물을 ★면이 자작하게 잠길만큼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 놓았습니다! 

 

6. 바로 이어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중불로 달궈주세요!

 

7. 계란 한 개(좋아하시면 2개)를 깨고 휘휘 저어가며 스크램블 형태로 익혀주세요! 

 

8. 익는 중간중간 잘라가며 비벼지기 쉽게 작은 사이즈로 완성된 계란의 모습입니다!

 

컵라면 요리

9. 계란 위로 준비해 놓은 컵라면을 모두 부워주세요! (★ 참고! 컵라면 빈 컵은 플레이팅에 사용되니 바로 버리지 마세요!)

 

10. 계란과 컵라면을 빠르게 섞어줍니다!

 

라면 볶음밥

11. 국물이 날아가기 전에 바로 밥 한 공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12. 계란, 라면, 밥 3가지 재료가 골고루 섞인 비주얼을 보일 때까지 열심히 뒤적여줍니다!

 

13. 수분이 날아가고 그럴싸한 볶음밥 형태가 나오면 완성!

 

※ 플레이팅

진라면 컵라면 볶음밥

1. 그냥 그릇에 담아서 먹어도 되지만 대부분 이런 플레이팅 방법을 이용해 드셔서 저도 따라 해 보았구요! 방법은 완성된 컵라면 볶음밥을 비어있는 컵라면 컵에 다시 담고 접시 위로 뒤집어 올려줍니다!

 

컵라면 볶음밥

2. 그다음 컵라면 컵을 조심스럽게 들어 올려주세요!

 

간편 볶음밥

3. 짜잔! 컵모양의 볶음밥이 등장하고 여기까지 하시면 컵라면 볶음밥의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 맛보기

본격적인 식사에 들어가 보았구요! 처음으로 직접 만들고 먹어본 진라면 컵라면 볶음밥맛을 설명드리면 라면스프 특유의 짭조름하면서 매콤한 감칠맛을 베이스로 라면 국물에 밥 말아서 먹는 맛과 비슷한 부분은 있지만 불로 볶는 과정에서 불맛이 더해져 조금 더 진하면서 고소해진 살짝 베트남 또는 태국 스타일의 볶음밥이 떠오르는 느낌으로 밥과 함께 중간중간 씹히는 탱글한 면발 조각들과 그 계란이 스프맛에 잘 버무려진 매력으로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이 없을 수 없는 만족스러운 볶음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먹고 나서 다른 라면으로도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구요! 바쁘거나 귀찮을 때 간단하면서 든든한 한 끼로도 괜찮은 메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2/18 - [요리행복] - 화제의 순두부 열라면 간단하게 끓여보자!

2018/03/09 - [요리행복] - 미우새 태진아 우유콜라라면 만들기 핵심은 비율!

2018/02/08 - [요리행복] - 추억의 간식 라면땅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