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일요일 오후 아내와 아이가 간식을 먹고 싶다고 해서 집에 있는 식빵에 체다치즈를 이용해 토스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금 더 맛과 비주얼을 더해 보고자 했던 시도가 우연하게 재미있는 줄무늬 모양의 치즈 토스트가 탄생하게 되었고 맛도 만족스러워서 오늘 한번  더 만들어 먹으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트 레시피

※ 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마요네즈

3. 설탕

4. 체다치즈 1장

5. 종이호일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 입니다!!

★ 마요네즈, 설탕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토스트의 시작은 언제나 그랬듯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2. 준비해 놓은 식빵 한 면에 마요네즈를 적당량 뿌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전체에 발라줍니다!

 

3. 그위로 설탕을 티스푼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넉넉하게 뿌려주세요! (마요네즈+설탕 조합이 싫으신 분들은 과일잼, 연유, 버터 등의 다른 재료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4. 체다치즈 한 장을 반으로 접어 2조각 각각을 또 반으로 접어 총 4조각을 만들어 사진과 같이 적당한 간격을 두어 올려줍니다!

 

 

 

 

★ 참고로 저는 빠르게 만들기 위해 그냥 손으로 접어서 잘라 주었는데요! 더 예쁘고 정갈한 줄무늬 비주얼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가위 또는 칼을 이용해 동일한 두께로 깔끔하게 잘라서 올려주세요!

 

5. 바스켓을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넣고 180도 10분 세팅으로 조리에 들어갑니다!

 

치즈 토스트

6. 10분이 지나고 꺼낸 에어프라이어 치즈 토스트의 모습으로 치즈가 부풀어 오른 상태로 토스트 위에 줄무늬처럼 만들어진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 맛보기

체다치즈 토스트

먹기 위한 준비로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내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세팅 및 완성컷 촬영!

 

윗면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식빵은 설탕과 함께 바삭하게 구워진 형태 위로 얇은 막처럼 부풀어 오른 치즈 4줄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재미난 비주얼을 보여주었네요!

 

줄무늬 치즈 토스트

먹을 때는 치즈를 중심으로 길쭉하게 스틱처럼 4조각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한 조각을 대표로 윗면, 단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본격적인 먹기에 들어가 봅니다!

 

순식간에 비워진 접시의 모습을 담아 보았구요! 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의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러스크 같이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의 식감과 고소함에 마요네즈는 체다치즈 특유의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감칠맛을 한층 더 풍미 있게 해 주면서 설탕의 달콤함으로 단짜의 매력까지 추가해 전체적으로 고소, 달콤, 짭짤한 조합으로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있으시다면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출출할 때 또는 아이들 간식으로 이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구요! 일반적인 치즈토스트를 색다른 비쥬얼로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2/26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내만내먹!

2021/02/2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 만들기!

2021/02/19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계란 치즈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