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두 번째로 조금 색다르게 만들고 싶은 마음에 집에 있는 이런저런 재료들을 살펴보다 순간 부엌 구석에 방치되어 있던 코코아 가루와 눈에 들어오면서 바나나를 더해 티라미수 스타일의 토스트를 만들어 보면 잼있을꺼 같은 생각에 진행해보게 되었구요! 생각보다 맛도 괜찮아서 사용한 재료와 함께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토스트 레시피

※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

1. 식빵 1장 (냉동 사용)

2. 바나나 1개

3. 코코아 또는 핫초코 가루

4. 에어프라이어

5. 종이호일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코코아 가루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에어프라이어 조리의 시작은 기기의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2. 그 위로 냉동 식빵 1장을 반듯하게 세팅합니다!

 

3. 이어서 바나나 껍질 및 양쪽 끝을 제거하고 도톰한 두께로 잘라주세요!

 

바나나 토스트

4. 잘라 놓은 바나나를 식빵 크기에 맞춰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5. 기기에 넣고 에어프라이어 180도 8분으로 조리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6. 8분이 지나고 꺼낸 바나나가 올려진 토스트의 모습입니다! 바나나가 녹아 있을 줄 알았는데 형태가 잘 유지된 게 신기했네요!

 

7. 종이호일 그대로 꺼내 준비된 접시 위에 올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코코아 가루를 골골루 뿌려주세요!

 

바나나 코코아 토스트

8. 짜잔!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의 모습입니다! 

 

※ 맛보기

먹기 전 완성된 토스트의 윗면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여드립니다! 이대로 먹긴 했지만 티라미수 같이 완전하게 덮이게 뿌려도 괜찮을 거 같은 생각도 들었네요!

 

바나나를 기준 총 12조각으로 잘라서 준비해 보았구요! 자르고 보니 핑거푸드 같아 보이네요!

 

본격적인 간식 타임을 시작하면서 한 조각을 대표로 먹기 전과 후의 단면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 기준으로 코코아 가루 바나나 토스트의 맛을 설명드리면 바삭하게 구워진 토스트의 식감과 고소함에 구워진 바나나에서 나오는 본연의 향과 촉촉하면서 사르륵 녹아드는 식감과 함께 퍼지는 달콤 새콤함과 함께 코코아 가루에서의 구수한 초코의 향과 달달함이 더해지는 달콤, 고소, 담백한 스타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코코아 가루 대신에 초코시럽을 사용하면 조금 더 달고 촉촉하게 즐길수 있을 거 같구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니 저와 같이 집에 잠자고 있는 코코아 가루가 있으신 분들은 바나나와 함께 간단한 한 끼 또는 간식으로 한 번쯤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2/19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계란 치즈 토스트 만들기!

2020/09/10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

2020/07/29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가지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