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팬 방식 스팸 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접는 김밥 만들고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던 스팸을 이용해 점심으로 간단하게 원팬 토스트 방식을 이용한 '스팸 토스트'를 만들어 먹어보았구요! 혹시나 간단한 한 끼 또는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 토스트

※ 스팸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스팸

3. 계란 1개 

4. 버터 (식용유 대체 가능)

5. 토마토케첩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 계란과 스팸의 양은 본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재료 준비로 (1) 식빵은 반으로 자르기, (2) 스팸 식빵 반쪽에 들어간 만한 사이즈, (3) 계란물로 세팅하고 조리에 들어갔습니다! 

 

2. 조리의 시작은 스팸을 프라이팬에 궈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3. 이어서 버터 한 숟가락 정도의 양을 넣고 녹이고 돌려가면서 프라이팬 바닥 전체에 발라주세요!

 

 

 

 

★ 여기서 부터 불 세기는 약으로 진행해주세요!

4. 그위로 계란물을 넣고 식빵이 들어갈 만한 사이즈로 펼쳐서 구워줍니다!

 

원팬 스팸 토스트

5. 계란이 익기 전에 반으로 잘라놓은 식빵을 접히는 간격을 고려해 거리를 두고 올려주세요!

 

6. 계란이 익으면 뒤집게를 이용해 반대방향으로 뒤집어줍니다!

 

7. 삐져나와 있는 계란을 식빵에 맞게 접어서 깔끔하게 만들어주세요!

 

간단 토스트

8. 그 상태에서 처음에 궈서 준비해 놓은 스팸을 식빵 반쪽에 올려줍니다!

 

9. 스팸이 없는 반대쪽 반쪽 식빵으로 덮어주면 스팸 토스트 완성! 불 조절에 실수가 있었는지 생각보다 빵이 많이 구워진 게 아쉬움이 남네요!

 

10. 먹기 좋게 만으로 잘라서 접시에 세팅해서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 맛보기

햄 토스트

입으로 들어가기 전 토스트 단면의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위아래 빵 사이로 얇은 계란과 스팸이 잘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입 크게 베어 물면서 먹기 시작해 보았구요! 스팸 토스트의 맛은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하시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바삭하게 버터에 구워진 빵의 구수함과 계란의 담백 고소함에 스팸 특유의 향과 짭조름한 감칠맛이 메인을 담당하고 있는 짭짤 고소한 매력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네요!

 

남은 반은 케첩을 뿌려서 먹어 보았구요! 그냥 먹을 때 보다 토마토케첩의 새콤,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스팸과 조화를 이루면서 보다 더 풍미 있는 스타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아침 또는 식사 대용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2/09 - [요리행복] - 아주 간단한 달콤고소 버터 토스트 만들기!

2021/01/28 - [요리행복] - 간단 바나나 연유 토스트 만들어보자!

2021/01/26 - [요리행복] - 딸기 토스트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