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실리콘 붓 오일 브러쉬 개봉 및 사용기! (feat, 요리용)

쇼핑행복

에어프라이어 사용하면서 재료에 식용유 바를때마다 필요성을 느꼈던 요리용 붓을 드디어 구입하였습니다! 사용 범위는 한가지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비싼 제품 보다는 가성비를 생각해 다이소에 방문하였구요! 종류가 다양하진 않아서 김붓과 실리콘붓 두가지중에 사용과 관리가 용이한 후자로 선택!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상세한 개봉 및 사용기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봅니다!


다이소 실리콘붓


가장 먼저 사가지고 온 다이소 실리콘 브러쉬의 포장된 모습으로 실리콘 제품중에는 선택의 여지 없이 단 한가지만 있었고 색상은 화이트, 레드와 제가 구입한 그레이 3가지로 판매중이었습니다! 


요리애 실리콘 브러쉬


포장에 담겨 있는 제품 주요 정보로 제조사는 야채다지기 이후로 오래간만에 보는 요리애! 가격은 2,000원으로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했구요! 실리콘 제품이라 -40도 저온에서 260도 고온까지 견딜수 있는 제품이라 뜨거운 물에 소독도 가능하고 요리에도 딱인거 같네요!






포장 뒷면에 있는 상세정보를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간략하게 주의사항, 품번 품명, 제조사관련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 개봉

실리콘붓


포장을 모두 제거하고 촬영해본 다이소 오일 브러쉬의 전체모습으로 실리콘 제품의 특징 그대로 부드러운 곡선형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네요!



손잡이 뒤쪽으로는 고리에 걸 수 있게 큼지막한 구멍이 위치해 있습니다! 


요리붓


앞쪽 솔부분의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붓의 모 하나하나도 실리콘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에서 촬영한 솔의 모습으로 한가닥씩 세어보니 대략 79개로 만들어져 있네요!



솔의 반대면에는 제조국 메이드 인 차이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오일 브러쉬


붓의 모가 휘어지는 각도를 보여드리면 좌우 모두 90도 이상으로 아주 부드럽게 움직였네요!


실리콘 요리붓


손으로 잡았을때의 모습으로 살때 길이가 생각보다 길어서 살짝 아쉬움이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여유있는 그립감으로 손에 덜 묻고 뜨거운 재료에도 거리를 두고 작업할수 있어서 다 이렇게 만든데는 이유가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 사이즈

다이소 요리붓


정확한 크기 측정을 위해 자를 준비해 보았구요! 가장 먼저 전체길이는 약27cm입니다! 


다이소 베이킹 브러쉬


세로는 가장 두꺼운 솔부분으로 약4.3cm로 측정 되었네요!



두께솔부분은 약1.4cm 손잡이는 약1.9cm로 되어 있습니다! 


※ 사용기

다이소 오일 브러쉬


실리콘 브러쉬 사용 용도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재료에 식용유 바르는거 외에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1) 작은그릇에 기름을 담아 찍어서 발라주거나 (2) 재료위에 뿌린 다음 붓으로 문질러 발라주는 두가지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구요! 확실히 요리붓이 있으니 재료 구석구석 기름을 골고루 바를수 있어서 에어프라이어에서 더 잘 구워지는거 같네요!


※ 세척


마지막으로 실리콘붓 세척은 주로 식기세척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냥 손설거지 할때는 주방세제를 솔 부분 사이사이 문질러서 헹궈주면 기름기가 쉽게 제거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2/11 - [쇼핑행복] -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개봉 및 사용기! feat. 고구마 찌는법

2019/03/20 - [쇼핑행복] - 다이소 야채다지기 요리애 개봉 및 사용기!

2017/07/07 - [쇼핑행복] - 다이소 채칼 다용도 감자칼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