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 요리해보자! (feat. 소불고기감)

요리행복

지난번 요리하고 남은 소불고기감을 냉동실에 얼려둔게 생각나서 저녁메뉴로 일반적인 불고기에서 벗어나 조금은 색다르게 먹고 싶은 마음에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바싹불고기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구요! 맛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들과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공유해보겠습니다!  


바싹불고기 재료


※ 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 재료!

1. 소불고기감 300g

2. 양파 1개

3. 대파 반줄

4. 진간장 3숟가락

5. 올리고당 또는 설탕 1숟가락반

6. 맛술 1숟가락

7. 참기름 1숟가락

8. 다진마늘 반숟가락

9.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춰 만들었습니다!

★ 사용한 숟가락은 일반적인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양념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요리의 시작은 재료준비로 소불고기감은 냉동이라 어느정도 해동된 상태에서 5~6등분으로 잘라서 준비! 양파와 대파는 세척 및 껍질제거후 다져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준비된 재료들은 넉넉한 그릇을 준비해 모두 담아주세요! 



3. 고기양념으로 들어가서 (1) 진간장 3숟가락, (2) 맛술 1숟가락, (3) 올리고당 1숟가락반, (4) 참기름 1숟가락, (5)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양 / 돌리는걸로는 2~3바퀴, (6)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4.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후 양념이 고기에 잘 베이도록 버무려줍니다! ★ 단 그냥 조물조물이 아닌 힘있게 고기를 짓니긴다는 느낌으로 치데주세요!



5. 열심히 치데고 버무려서 위에 사진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6. 그상태 그대로 뚜껑을 덮어서 냉장실에 최소 30분정도 숙성시켜주세요!



7. 숙성 시간이 지나고 구워주기 위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8. 그 다음 양념고기를 바닥에 펼쳐서 깔아주세요! 두께는 너무 두껍지 않게 일반적인 햄버거 패티정도로 잡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9. 조리온도는 180도 시간은 18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소고기


10. 9분이 지났을때 뒤집어 주기위해 바스켓을 꺼낸 모습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


11. 크기가 있어서 뒤집개를 이용해 4조각 정도로 나눠서 뒤집어주었네요!



12. 남은 9분을 이어서 조리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소불고기


13. 총18분이 지나고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의 모습입니다!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네요!


※ 맛보기

바싹불고기


먹기위해 바싹불고기를 모두 꺼내 접시에 잘라서 담고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이름처럼 바싹하게 구워진 비쥬얼이 패티, 떡갈비, 고기전 같아 보였네요!



본격적으로 식사에 들어가서 밥과 함께 먹어 보았구요! 제 입맛기준에서 맛을 설명드리면 일반 소불고기와 양념은 비슷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서 그런지 확실히 풍미가 달랐구요! 기름기가 더 빠진듯한 느낌으로 소고기 본연의 구수함을 베이스로 양념에서 나오는 짭짤하면서 달착지근한 감칠맛과 중간중간 씹히는 양파와 대파에서의 은은한 향과 맛이 어우러지면서 식감은 더 부드럽게 맛잇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을꺼 같구요! 소불고기를 조금 색다르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3/03 - [요리행복] - 굴소스간장을 이용한 두부소고기볶음 만들기!

2018/01/20 - [요리행복] - 백종원 액젓소불고기 만들기!

2017/09/21 - [요리행복] - 영양만점 버섯 양배추 소불고기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