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팬토스트 도전 만들고 맛보기! (feat. 심플, 딸기잼)

요리행복

우연한 기회에 너튜브를 통해 처음 보게되고 알게된 원팬토스트! 조리과정이 빵, 계란 따로따로가 아닌 팬위에서 한번에 만드는 방식이 쉽고 재미있어 보이는데다 맛도 괜챃을꺼 같은 생각에 간식으로 도전해 보았구요! 제 취향에 맞춰 계란딸기잼을 이용한 간단버전으로 진행하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들과 조리과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팬토스트


※ 원팬토스트 사용재료

1. 식빵 1개

2. 계란 2개

3. 버터 1숟가락

4. 딸기잼

5. 소금


★ 딸기잼, 소금은 본인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 밥숟가락을 사용하였습니다!

★ 취향에 따라 소세지, 치즈, 야채등의 다른 재료 추가가능!





※ 조리과정


1. 먼저 재료손질로는 식빵은 반으로 잘라주세요!



2. 다음은 준비된 계란 두개를 접시에 깨서 담고 소금간후 섞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3. 재료가 준비되면 후라이팬에 버터 한숟가락을 넣고 달궈줍니다!



4. 후라이팬에 열이 오르고 버터가 녹기 시작하면 빙빙 돌려서 팬 전체에 발라줍니다! (★불세기는 약으로 조리 끝날때까지 진행!)






5. 버터위로 계란물을 모두 부워서 부침개를 만들듯 팬 바닥 전체에 동그라게 펼쳐주세요!



6. 아랫면은 익어가고 윗면은 계란물이 촉촉해진 상태가 될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원팬토스트 만드는 법


7. 위에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었을때 반으로 잘라놓은 식빵을 사진과 같이 접히는 공간을 생각해서 사이를 살짝 띄우고 중간에 올려서 익혀주세요!


계란토스트


8. 계란이 다 익었을때 망가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뒤집어줍니다! 



9. 삐져나와 있는 계란을 식빵 크기에 맞춰 동서남북 4면을 접어주세요!



10. 반으로 접을꺼기 때문에 반쪽에만 딸기잼을 발라줍니다! (참고! 다른 반쪽에 본인 취향에 맞게 치즈, 햄등의 다른 재료를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간단한 토스트


11. 접어주시면 계란 딸기잼이 들어있는 원팬토스트 완성!


※ 맛보기

토스트


완성된 딸기잼 계란 원팬토스트를 그릇에 셋팅해서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재료들이 따로 놀지 않고 하나가 되어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이 나름 잘 만들어진거 같네요!



가까이서 측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계란이 식빵에 붙어서 가지런하게 정돈된 모습이 각각 따로 만들어서 합칠때 보다 비쥬얼적인면에서 더 보기도 좋고 만드는것도 훨씬 수월한거 같네요!


딸기잼 계란 토스트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한 사진으로 계란 사이로 보이는 딸기잼이 달콤함을 더해주었습니다!



본격적인 간식타임으로 들어가 먹어보았구요! 제 입맛기준에서 맛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사용한 재료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맛이 없을수 없는 버터, 빵, 계란의 고소함과 담백하면서도 간간함에 딸기잼 특유의 상큼한 향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아주 맛있고 만족스러운 간식이 되주었습니다! 앞으로 계란토스트는 이 방식으로 해먹어야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간편하게 만들고 맛있게 즐길수 있었구요! 토스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1/06 - [요리행복] - 쉽고 맛있는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2017/12/02 - [요리행복] - 베이컨소세지말이 계란토스트 간단 브런치 만들기!

2017/11/29 - [요리행복] - 크래미 샌드위치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