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파먹기 쏘야볶음 레시피 및 조리과정!

요리행복

냉장고를 열어보니 야채칸에 사용하고 남아 있는 짜투리 야채들이 이것저것 눈에 들어왔고 상태를 보니 얼른 파먹기를 해야겠단 생각에 지난번 장봐왔던 비엔나소시지 한팩을 이용해 쏘야볶음을 만들어 보았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야 레시피


※ 쏘야볶음 레시피

1. 비엔나소시지 한팩

2. 파프리카 1/2개 (색상무관)

3. 새송이버섯 1개

4. 양파 1개

5. 진간장 1숟가락

6. 올리고당(또는 설탕) 2숟가락

7. 케찹 2숟가락

8.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9.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 본인의 입맛에 맞게 양념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은 재료손질로 가장 먼저 비엔나소세지는 (1) 일반칼집, (2) 문어칼집 두가지중에 한개를 선택해서 진행해주시구요! 저는 아이가 좋아하는 2번으로 손질했네요!


쏘야볶음 레시피


2. 이어서 파프리카, 양파, 새송이 버섯 모두 깍뚝썰기 방식으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모든 재료를 손질해 주었습니다!






3. 모든 재료들이 준비되고 볶아주기 위해 후라이팬을 준비해 식용유를 한바퀴 반정도 돌려서 넣고 중불로 달궈주었습니다!



4. 달궈진 후라이팬에 먼저 파프리카, 양파 두가지 야채를 넣고 볶아주었네요!


쏘야볶음


5. 양파가 익어서 표면이 맨질맨질한 상태가 되었을때 소세지, 새송이버섯을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6. 어느정도 섞인 상태가 되면 후추를 뿌리는 걸로는 두번 톡톡 돌리는 방식은 두바퀴로 넣어주세요!


쏘야볶음 만들기


7. 후추까지 넣고 칼집을 넣은 소세지들이 익어서 벌어진 상태가 되면 양념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잠깐! 양념 재료들을 넣을때는 불을 꺼주세요!)



8. 양념 첫번째로 간장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9. 이어서 올리고당(또는 설탕) 2숟가락이 들어갑니다!



10. 쏘야의 메인 양념 케찹까지 푸짐하게 2숟가락 넣어주시면 끝!



11. 불을 다시 켜고 이제부터 양념들이 재료들에 베이도록 함께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쏘야


12. 양념이 재료들 표면에 전체적으로 코팅된 비쥬얼이 나오면 쏘야볶음 완성!


쏘세지야채볶음


13. 마지막으로 반찬그릇에 담아서 깔끔하게 쏘세지야채볶음을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맛은 제 입맛 기준에서 쏘야볶음 특유의 야채에서 나오는 달착지근함과 담백함에 쏘세지에서 나오는 짭짤한 감칠맛 그리고 소스에서 나오는 달콤, 새콤, 짭짤한 매력이 어우러져 밥한공기와 함께 간단하고 맛있는 한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냉장고 남아있는 야채가 있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02 - [요리행복] - 베이컨소세지말이 계란토스트 간단 브런치 만들기!

2016/08/15 - [요리행복] - 고추장양념 소세지돼지고기볶음 만들기!

2016/07/05 - [요리행복] - 소세지 칼국수 만드는법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