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네 국물떡볶이 오리지널 조리부터 맛까지!

먹는행복

아내가 몇일전부터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지난번 처가에 들렸다 반찬과 함께 받아와 냉동실에 넣어 두었던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를 꺼내 맛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만난 즉석 국물떡볶이에 처음 보는 브랜드라 솔직히 큰 기대없이 간단하게 한끼 때우자란 생각으로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저와 아내 둘의 입맛에 즐겨찾는 분식집에서 사먹는 정도의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줘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관련 제품정보와 함께 조리과정 및 맛에 대한 내용까지 상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미네 국물떡볶이


먼저 미미네 국물떡볶이 비닐팩으로 포장된 전체컷을 담아 보았구요! 저도 처음보는 제품이라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매운정도는 오리지널, 매콤한맛 두가지로 출시되어 있고 가격은 한팩에 4,900원으로 한번에 여러개 사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네요!





※ 추가 이런저런 정보들로 해당제품은 장모님께서 아이들 집에 놀러 왔을때 해주려고 홈쇼핑 통해 여러봉지로 구입하신거 같구요! 품명 앞에 홍대가 붙어 있어서 실제로 해당 분식집이 존재하는지 찾아봤더니 진짜로 있었고 메뉴중에 국물떡볶이가 유명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거리가 멀지만 않으면 방문해서 맛보고 싶네요!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중에 눈에 들어오는 정보들을 촬영해 보았구요! 먼저 에 있어서는 3인분(590g)으로 떡 350g, 어묵 100g, 소스140g으로 구성되어 있고  냉동보관으로 오래두고 먹을수 있는 즉석조리식품 입니다!



유툥기한제품명 아래 작은 글씨로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되어 있고 2021년 5월 10일까지로 받아온날 기준 대략 11개월 남은걸 보니 1년정도 냉동으로 보관해 두고 먹을수 있는거 같네요!



뒤집어서 뒷면에 담겨 있는 내용들의 전체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좌측에는 조리방법 및 팁과 우측은 상세정보로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근접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미네 국물떡볶이 조리방법


먼저 좌측의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한 사진으로 가장 중요한 조리방법 및 먹는팁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미미네 국물떡볶이 조리방법!

1. 넉넉하고 큰냄비 준비

2. 물450cc(종이컵 : 2컵반)+떡+소스 넣고 센불에 끓이기

3. 끓기 시작하고 떡이 떠오르면 중약불로 줄이고 어묵넣고 1~2분 더 끓이기

4. 마무리로 대파를 잘라서 넣으면 완성!


★ 먹는팁

- 남은 국물에 라면, 당면 추가해서 먹거나 밥을 볶아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이어서 우측의 내용을 마찬가지로 상하로 나눠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개인적으로는 사용된 재료들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떡볶이 떡은 밀떡(호주산)이 사용되었으면 그외 양념으로는 고춧가루, 오케이홈조미, 고추씨, 정제소금(국산)로 고추장이 아닌 가루를 베이스로 만든 국물떡볶이란걸 알 수 있었고 그외 양파분말(국산), 혼합간장, 대파엑기스, 흑후추등으로 감칠맛이 더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오뎅은 부산어묵으로 연육(외국산), 어육살(국산), 당근, 파, 다시마추출액, 설탕등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 조리과정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1. 본격적인 조리의 시작으로 팩을 오픈해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나열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1) 밀떡, (2) 부산어묵, (3) 국물떡볶이소스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2. 설명서에 따라 큰 냄비를 준비해서 물은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조금 더 많게 450cc(종이컵 2컵반)가 아닌 500cc(종이컵3컵)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이어서 떡볶이 떡을 모두 넣어주었습니다!



4. 다음으로 국물 떡볶이 소스를 떡 위로 모두 부어준 다음 센불로 끓여주기 시작했네요!



5. 끓어오르기전 스파츌라를 이용해 소스를 물에 풀어주면서 녹기 시작하는 떡들을 분리시켜주었네요!



6. 잠시후 팔팔 끓기 시작하면서 분리된 떡들이 떠오르기 시작했네요(참고로 떡이 익으면서 부피 대략 0.5배정도 팽창하네요!)



7. 떡들이 떠오르는걸 보고는 약불로 줄이고 바로 오뎅을 모두 넣고 1~2분정도 더 끓여 주었네요!


국물떡볶이


8. 마무리로 대파를 가위로 썰어 넣고 휘휘 섞어주었습니다!


냉동 국물떡볶이


9. 짠잔! 완성된 미미네 국물떡볶이 오리지널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생각 이상으로 비쥬얼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졌네요!


즉석 국물떡볶이


10. 맛보기 위해 국그릇을 준비해 한그릇 셋팅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조리하는 동안 분식집에 가면 느낄수 있는 매콤한 떡볶이 소스향으로 가득 채워져 더욱 군침돌게 만들었네요!


※ 맛보기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


1. 본격적인 맛보기로 가장 먼저 국물을 한숟가락 떠서 먹어보았는데요! 살짝 걸죽함이 느껴지는 스타일(농도는 물을 추가하면  조절가능 할꺼 같네요!)로 입에 넣는 순간 달콤, 매콤, 짭짤한 감칠맛의 비율의 조화가 어느 하나 튀지 않고 모두 적절하게 잡혀 있는듯한 매력으로 입맛을 확 끓어 당기는게 맛있었구요! 매운정도는 매운거 잘 못먹는 저에게도 괜찮게 느껴질 정도로 중과 약 사이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2. 두번째 떡을 먹어 보았습니다! 매끈하면서 쫀득한 식감으로 떡안에서 나오는 밀떡 특유의 담백한 고소함에 소스의 매콤, 달콤, 짭짤한 매력이 더해지면서 지금까지 제가 먹어본 냉동 떡볶이 중에서는 가장 맛있게 느껴졌고 먹으면서 떠오르는 비슷한 맛으로는 감탄, 죠스 떡볶이가 머리속을 스쳐지나갔네요!



3. 세번째는 어묵으로 어육의 향이 너무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은 적당함으로 떡볶이와의 어우러짐이 마음에 들었고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매,단,짠 소스의 감칠맛이 더해져 중간중간 별미로 따로 집어 먹기에도 좋고 떡볶이와 같이 먹어도 맛있었네요!



4. 네번째는 국물 떡볶이인 만큼 숟가락을 이용해 국물 + 떡 + 오뎅을 모두 같이해 한숟가락 크게 먹어 보았습니다! 입에 넣는순간 소스양이 많은 만큼 감칠맛이 진하게 퍼지면서 씹을수록 피어나는 밀떡의 고소함에 어묵의 향과 간간함이 더해지는 전체적인 조합으로 정신없이 맛있게 한그릇을 다 비웠구요! 소스국물의 여윤이 남을정도로 맛있어서 남은 국물에 라면까지 추가해서 먹고 싶었지만 건강을 생각해 꾹 참고 야식으로 먹으려고 냉장실에 보관해 두었습니다!


※ 끝으로 처음으로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를 맛보고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그동안 냉동떡볶이의 맛이 이정도로 발전한건가 싶을 정도로 제 입맛에는 정말 만족스러워서 이제 굳이 분식집을 찾지 않아도 될꺼 같은 생각이 들면서 다른 제품들의 맛도 어느정도일지 궁금해지기 시작했구요! 그리고 해당제품을 베이스로 여러가지 재료들을 추가해 다른 스타일의 떡볶이를 만들어 봐도 괜찮을꺼 같아 다음번 먹을때는 시도해 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2/18 - [요리행복] - 매콤하고 간단한 떡국떡 떡볶이 만들기!

2016/06/13 - [요리행복] - 간편하게 집에서 만든 즉석떡볶이 레시피 정리!

2014/08/14 - [먹는행복] - 풀무원 바로조리 국물떡볶이 즉석조리식품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