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공장 초기화 및 재설정 방법 총정리! (유심없음)

아는행복

집안 책상 서랍에 오랜시간 묵혀있던 아이폰6 플러스를 부활시키기 위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이 유튜브 영상을 보여줄때 눈 건강을 생각해서 크롬캐스트에 연결해 TV화면으로 시청하게 하고 있는데요! 그때마다 저 또는 아내 폰이 묶여 있다 보니 조금 더 편한 사용을 위해 유튜브 전용 폰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작업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초기화부터 재설정까지의 과정을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


먼저 서랍속에 있던 아이폰6 플러스의 꺼내 촬영한 모습으로 상태를 체크해 보니 먼저 액정화면 테두리로 노란색 황변 현상이 보였지만 사용목적에는 크게 상관없어서 패스하고 이어서 배터리 효율은 79%로 교체를 해야하나 생각이 되었지만 초기화 하고 하루정도 배터리 100% 충전후 에어플레인모드에 유튜브+크롬캐스트만 사용으로 테스트해본 결과 2~3일이나 지속되서 그냥 쓰기로 했네요!





※ 아이폰6 플러스 공장초기화 시작!


1. 본격적인 작업으로 들어가서 가장 먼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설정 페이지에 있는 메뉴중에 '일반'을 선택해주세요!



4. 일반에 있는 메뉴들 중에 제일 하단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아이폰6 플러스 공장초기화


5. 재설정 메뉴들 중에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모든 설정 재설정'은 미디어 및 데이터 파일들은 남기고 재설정만 하는 메뉴입니다! 



6. 해당메뉴를 누르니 아이클라우드에 업로드 중 팝업이 떠서 '지금 지우기'로 바로 진행해 주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업로드 완료 후에 지우기'를 선택해주세요!)


아이폰6 플러스 초기화


7. 그 다음 '이 작업은 모든 미디어 및 데이터를 삭제하고, 모든 설정을 재설정합니다.'란 내용과 함께 'iPhone 지우기' 메뉴가 나와서 실행해 주었습니다! 



8. 아무래도 모든걸 지우고 셋팅하는 작업이다 보니 신중을 기하라고 한번 더 물어봐서 동일하게 'iPhone 지우기'를 눌러 진행해 주었네요!



9. 마지막 애플아이디 (1) 암호 입력후 (2) 지우기를 누르면 본격적인 초기화 작업이 시작 됩니다!



10. 지우기를 누르고 잠시후 검정색 사과 모양과 함께 아래 로딩바로 진행 상태를 알려주면서 두번정도 꺼졌다 켜졌다 재부팅이 이뤄졌네요!



11. 위에 과정이 끝나면 다국어로 안녕하세요 인사 화면이 나오고 하단에 안내된 문구대로 홈버튼으로 열어주었습니다!





※ 아이폰6 플러스 재설정! (초기셋팅)

과정이 많은 관계로 보기쉽게 4단계씩 묶어서 해당 화면에서 선택한 메뉴(파란색 글씨)들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 재설정


언어 : 한국어

국가 : 대한민국

빠른시작 : 아래 '수동설정'

사용하는 무선인터넷 접속



활성화 진행화면으로 잠시 대기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계속' 버튼

Touch ID 설정 :  'Touch ID 나중에 설정 터치'

암호생성: 6자리 입력



앱 및 데이터 : ' 앱 및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음'

사용하는 애플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

개정 보안 업그레이드 하기 : '계속' 버튼

계정 보호하기 팝업창 : '업그레이드 안함' 실행!



이용약관 : '동의'

설정 로딩화면으로 잠시 대기

빠른설정 :  '계속'

iphone 최신으로 유지하기 : '계속'



위치서비스 : 아래 '비활성화'

icloud 키체인 : 하단 '사용 안함'

siri : '나중에 설정 앱에서 설정하기'

스크린 타임 : '나중에 설정 앱에서 설정하기'


아이폰 초기화


iphone 분석 : '공유 안 함'

디스플레이 확대/축소 : '보기선택'

 (1) '표준' 또는 '확대' 선택후 (2) 상단 오른쪽 '다음'

 '시작하기' 실행!


아이폰6+ 공장초기화


마지막으로 공장 초기화 부터 재설정까지 마무리된 아이폰6 플러스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용목적 유튜브 시청 전용에 맞게 추가 작업으로 지울수 있는 모든 어플들을 삭제하고 유뷰트만 설치해서 TV 가까이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해당 아이폰은 사용할일이 전혀 없어서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다시 사용할수 있게 되서 가지고 있길 잘했다 싶구요! 액정과 배터리 상태로 봐서는 수명이 언제 다 할지는 모르겠지만 더 이상 쓸수없게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사용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5/01/20 - [쇼핑행복] - sk 아이폰6 플러스 64g 골드 구입 개봉기!

2015/01/26 - [아는행복] - 아이폰6 플러스 와이파이 끊김,느림,속도문제 해결과정정리!

2016/10/27 - [아는행복] - 아이폰 t전화 출시 설치과정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